[인사관리] 대한투자증권의 평가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3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상황의 평가 (외부, 내부)
3.목표 설정
4.인사관리 활동
5.결과 평가
6.개선안
7. 결론
- 본문내용
- 외부적 환경으로는 크게 금융 업계의 시장 상황과 금융 업계의 수익 구조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금융 업계의 시장 상황은 지난 3년여 동안 그 조류가 빠르게 변화되어 왔다. 첫 번째 큰 물줄기는 금융 시장의 개방으로 인해 풍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하는 외국계 종합 금융 그룹들이 대거 우리나라에 진출했다는 것이다. 푸르덴셜 금융 그룹을 비롯하여 ING, AIG, city 등이 그 대표적인 예가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기존의 제1금융권을 비롯하여 제2금융권까지 경쟁이 심화되었다. 심화된 경쟁 하에서 부실 금융 기관들은 재정력이 우수한 금융 기관에 흡수, 합병, 매각되어 갔다. 며칠 전 현대투자신탁증권이 AIG에 매각된 것과 대한투자신탁과 한국투자신탁이 곧 매각의 협상 테이블의 주인공이 될 상황도 이러한 맥락 하에서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 큰 물줄기는 금융권의 통합이라 할 수 있다. 이제는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경계가 미약해지고 있다. 예전의 투자신탁 회사들이 증권 업무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2003년 8월부터 은행에서 보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방카슈랑스가 도입되었다. 금융권의 대대적인 통합은 외국 금융 업계의 진출과 더불어 금융 시장의 경쟁을 가속화 시켰다. 세 번째 물줄기는 금융 기관들의 대 기업 금융 부분의 확대이다. 은행권은 물론이고 소비 금융을 주로 담당하고 있던 투신사들까지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기업과 venture company까지 그 고객층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러한 외부적 환경 하에서 대한투자신탁증권은 지금까지 지니고 있던 독점적 지위를 상실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