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시스템] RFID 개념 및 특징, 산업별 활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1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RFID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국내외 기술동향과
시장 동향을 분석해 놓았으면
RFID의 전망 및 개선점을 조사해 놓았습니다.
RFID의 산업별 활용에서는 산업별 필요성과 기대효과,
프로세스 그림이 전부 첨부 되어있으며
산업별 사례가 산업별로 다 되어있습니다
- 목차
-
Ⅰ. RFID 개념 및 특징
Ⅱ. RFID 국내 기술동향
Ⅲ. RFID 해외 기술 동향
Ⅳ. RFID 산업별 활용
Ⅴ. RFID 국내 시장 동향
Ⅵ. RFID의 미래
Ⅶ. RFID 시장 동향 및 전망
- 본문내용
-
Ⅰ. RFID 개념 및 특징
1. RFID 개념
-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는 무선 주파수(RF, Radio Frequency)를 이용하여 사물을 인식, 추적, 통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기술.
- 사람의 작업을 요하지 않고도 RFID 리더와 태그를 통해 사물의 이동정보를 포착하여 관련 시스템으로 전달.
- 안테나와 칩으로 구성된 RF 태그에 사용 목적에 알맞은 정보를 저장하여 적용 대상에 부착한 후 판독기에 해당하는 RFID 리더를 통하여 정보를 인식하는 방법으로 활용.
- 교통카드, 주차관리, 도서관리, 출입통제용 카드, 동물식별, 하이패스용 카드 등에 응용.
3) 작동원리
① 칩과 안테나로 구성된 태그에 활용 목적에 맞는 정보를 입력하고 박스, 팔렛트, 자동차 등에 부착.
② 게이트, 계산대, 톨게이트 등에 부착된 리더에서 안테나를 통해 발사된 주파수가 태그에 접촉.
③ 태그는 주파수에 반응하여 입력된 데이터를 안테나로 전송.
④ 안테나는 전송받은 데이터를 변조하여 리더로 전달.
⑤ 리더는 데이터를 해독하여 호스트 컴퓨터로 전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