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대학홍보개선방안 팀프로젝트(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학홍보방안을 주제로 작성한 프리젠테이션입니다.
- 목차
-
홍익대학교 대외홍보 개선방안
1. 선정계기
2. 문제제기
3. 방안제안
4. 결론 및 후기
- 본문내용
-
선정기준
단기간에 규모를 늘릴 수 없는 연구시설, 도서관 면적등의 지표를 실험
실습비, 도서자료구입비 등 매년 투자를 확대할 수 있는 관련지표에 흡수
하면서 가중치를 높임
시간강사 의존률은 교수확보율 지표와 중복되는 데다 강의의 질과 관련해
양면성이 있다는 대학들의 지적에 따라 평가에서 제외함
그동안 재정분야 지표로 활용했던 운영비, 시설비도 이미 교육비 항목에
포함되 평가되는 만큼 별도의 지표로 사용하지 않음
상당수 대학이 국제화추세에 맞춰 외국인 교수와 학생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외국인 교수 학생비율과 영어강좌 비율등
국제화분야 지표를 새로 추가했다
국공립대와 사립대의 재정을 별도로 평가하되 종합순위를 낼 때는 학생당
교육비 등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는 공동지표를 활용함
결 론 및 후 기
고교생 및 타교생의 홍대에 대한 이미지는
‘홍대 = 미대’, ‘홍대 = 놀기좋은 학교’ 라는 인식이 있음
이와 같은 대외이미지 탈피를 위해 홍익대학교의 적극적인 홍보와
우수신입생 유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임.
재정확충이나 시설개선등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분야보다
현실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이미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홍보서비스 개선에 힘써야 할 것임.
위에서 제안한 방법 이외에도 각종 복지시설 확충, 외국대학과의
교류확대, 고시반의 효율적 운용 및 지원등 고객인 학부생/대학원생과
잠재고객인 입시생들에게 보다 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
이를 통한 홍익대학교 이미지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함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