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대학홍보개선방안 팀프로젝트(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학홍보방안을 주제로 작성한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목차
홍익대학교 대외홍보 개선방안

1. 선정계기

2. 문제제기

3. 방안제안

4. 결론 및 후기
본문내용
선정기준

단기간에 규모를 늘릴 수 없는 연구시설, 도서관 면적등의 지표를 실험
실습비, 도서자료구입비 등 매년 투자를 확대할 수 있는 관련지표에 흡수
하면서 가중치를 높임
시간강사 의존률은 교수확보율 지표와 중복되는 데다 강의의 질과 관련해
양면성이 있다는 대학들의 지적에 따라 평가에서 제외함
그동안 재정분야 지표로 활용했던 운영비, 시설비도 이미 교육비 항목에
포함되 평가되는 만큼 별도의 지표로 사용하지 않음
상당수 대학이 국제화추세에 맞춰 외국인 교수와 학생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외국인 교수 학생비율과 영어강좌 비율등
국제화분야 지표를 새로 추가했다
국공립대와 사립대의 재정을 별도로 평가하되 종합순위를 낼 때는 학생당
교육비 등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는 공동지표를 활용함

결 론 및 후 기

고교생 및 타교생의 홍대에 대한 이미지는
‘홍대 = 미대’, ‘홍대 = 놀기좋은 학교’ 라는 인식이 있음
이와 같은 대외이미지 탈피를 위해 홍익대학교의 적극적인 홍보와
우수신입생 유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임.
재정확충이나 시설개선등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분야보다
현실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이미지를 향상 시킬 수 있는
홍보서비스 개선에 힘써야 할 것임.
위에서 제안한 방법 이외에도 각종 복지시설 확충, 외국대학과의
교류확대, 고시반의 효율적 운용 및 지원등 고객인 학부생/대학원생과
잠재고객인 입시생들에게 보다 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
이를 통한 홍익대학교 이미지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함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발로 뛰는 스타트업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팀원의 역량 피력을 제대로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전화나 게시판 등을 활용할 수 있다.4. 프로젝트 진행 시 아이디어를 나눌 장소를 찾기 힘들다. 창업 공간을 지원해주는 정책이 있나?답변: 교내 무료 이용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창업 동아리에 드는 방법도 있고,경진대회 수상 시 창업보육센터, 창업 지원공간이 무료 제공된다). 이용할 수 있다면 학교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학생 창업 시 유/무료 지원 프로그램도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대학생, 증권투자가, 교수, 연구원 등 지식인, 정부기관 종사자.주 시청층40~60대40~60대편성본방 72.6%,재방 27.4%자체제작 92.0% 외주제작 0.69%본방 43.4%, 재방 56.6%자체제작 92.8% 외국방송 7.2%인력임원 1명, 총무/관리 20명, 제작/편성 301명, 영업/홍보/마케팅 17명, 기술 103명, 기타 28명 총 270명임원 2명, 총무/관리 6명, 제작/편성 92명, 영업/홍보/마케팅 12명, 기술 34명, 기타 38명 총 184명대주주연합뉴스(정부소유)-> 경영악화-> 1998년 한국전력 등(공기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에 힘입어, AC닐슨에 의해 조사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에서 월드컵 인지도를 높인 브랜드 평가에서 19.5%로 1위를 차지하였다. 4) 코카콜라의 온라인 마케팅 (Online Marketing)전략 ⅰ) 코카콜라-AOL, 온오프라인 제휴 - 펩시와 야후가 전격 제휴함에 따라 2000년 5월 코카콜라사는 인터넷 서비스 회사인 아메리카 온라인(AOL)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상대회사를 서로 홍보해주는 광범위한 판촉제휴를 다년간 실시키로 하였다. ⅱ) GV,코카콜라와 공동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팀을 직접 운영함으로써 북미시장 소비자들로부터 기술력 우위를 인정받아야 할 것이다.- 좁은 유통망 극복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강화북미 시장의 경우 매우 넓은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도심지역을 제외하고는 소비자와의 접점에서 직접 마케팅 할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하다. 그러한 면에서 인터넷을 통한 세일즈 강화는 현대 자동차의 매출을 증대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할 것이다. 북미시장 소비자의 주요 성향 중 하나로서 대도시 지역에

  • [경영학] 스토리 텔링을 통한 조직문화 연구
  • 개선에 도움이 되는 보고가 아닌 보고를 위한 보고, 형식적 보고가 많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된다. 근본적인 개선방안은 수직적 조직체계를 간소화하는 것이며 미국기업처럼 전자이메일을 활성화하고 보고서를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문제의 원인과 대책이 드러나도록 대화하듯 쓰는 방식을 도입할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제 3 절 학습지향적 조직문화 이야기다음에 소개되는 이야기 역시 한 미국기업에서의 근무체험수기에서 인용하였다. 학습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