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 컨벤션산업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서 론 ……………………………………………………………… 2
연구목적 , 연구배경, 연구방법

2. 조사시설 …………………………………………………………… 2

• 컨벤션 센터
제주, 부산, 서울, 대구

• 호 텔
그랜드 힐튼, 롯데, 센트럴시티, 리츠칼튼, 워커힐, 신라

3. COEX컨벤션 센터 & 호텔간 시설 비교 ……………………… 3
• 종합비교 ………………………………………………………………13

4. 컨벤션 센터 & 호텔간 시설별 보유 현황 비교……………… 14

5. 컨벤션 센터 & 호텔간 행사 견적 비교 ……………………… 28
• 견적 비교표 …………………………………………………………… 29

6. 각 시설간 예약 담당실 비교 …………………………………… 30
• 종합비교 ……………………………………………………………… 31

7. 호텔의 컨벤션 시설과 컨벤션 센터의 차이점………………… 32

8. 결 론 ……………………………………………………………… 33

※ 첨부 - 행사견적서
코엑스, 코엑스 인터컨테넨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센트럴시티, 쉐라톤 워커힐,
롯데호텔 잠실점, 리츠칼튼
본문내용
8. 결 론

이상으로 호텔과 컨벤션 센터의 개요를 보고 비교를 해 보았다. 호텔은 행사에 따른 Comp.룸을 제공하거나 객실 식음료의 가격을 낮춰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줄 수 있는 반면에 컨벤션 센터는 그 가격이 고정되어 있고 협상이 불가능하여, 비수기때 호텔에서 가격을 내리게 되면 대처 방안이 없어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안고 있다. 컨벤션 센터는 이러한 약점을 첨단화된 시설로 대응하고 있다. 대부분의 Audio-visual system을 보유하고 real project방식을 사용하거나, 국가정상들의 회담으로도 사용가능한 시설 및 장비를 보유하여 고급화 전략으로 맞서고 있다. 이에 반해 호텔은 Audio-visual system을 구입하여 대여하는 것이 타산에 맞지 않아 대부분 대여 업체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호텔은 회의와 연회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한 연회장에서의 non-stop service를 중심으로 한 판촉전략을 내세우고 있으나, 시설의 특징상 전시공간이 컨벤션 센터에 비해 줄어들 수 밖에 없는 단점을 갖고 있다. 회의에 수반된 전시의 경우 연회장에 자리가 모자랄 경우 로비를 이용한 연계가 가능하지만 컨벤션 센터의 활용도를 따라가기엔 무리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저심리학] 한국 카지노 산업과 강원랜드
  • 산업 진흥책의 일환으로 카지노의 도입이 결정되어 1967년에 인천 올림포스 호텔 카지노가 최초로 개설되었고, 그 다음 해에 주한 외국인 및 외래 관광객 전용의 위락시설로서 서울에 워커힐호텔 카지노가 개장되었다. 1969년 6월 “복표발생현상 기타 사행행위단속법”의 개정으로 당시까지 카지노에 내국인 출입을 허용하던 것을 카지노 내에서 내국인을 상대로 사행행위를 하였을 경우, 영업행위의 금지 또는 허가 취소의 행정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하

  • [경영] 호텔 산업의 성장 전략
  • 호텔산업은 시장개발 측면에 있어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도시 호텔의 경우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① 전통적인 중년층의 남성시장 이외에도 젊은 세대와 여성시장② 원격지의 여행자에 의한 이용 외에도 근린지역사회의 기업이나 개인의 이용③ 업무상의 이용 외에도 여가 이용에 관계된 시장의 개척, 그리고 리조트호텔에 있어서 도 전통적인 여가 목적에 이용에 더하여 연수나 컨벤션 시장을 개척하려고 하고 있 다.호텔 산업은

  • [컨벤션산업] 부산 컨벤션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목 차 -Ⅰ들어가는 말 - 컨벤션 소개1컨벤션 산업의 정의2컨벤션 산업의 특성3컨벤션 산업의 파급효과4컨벤션 산업의 현황Ⅱ홍콩의 컨벤션 산업1홍콩 컨벤션 산업의 개괄2홍콩 컨벤션 산업의 현황3홍콩의 강점4홍콩의 약점5향후 전망Ⅲ부산의 컨벤션 산업1산업 현황2부산지역 컨벤션 산업의 환경3부산시의 현재 전략4문제점 Ⅳ부산컨벤션 발전 전략1하드웨어적 측면-벡스코의 규모 확장-중저가 호텔

  • [컨벤션경영론] 한국 국제 네일 페어 분석을 통해 본 전시이벤트operation의 발전적 방향 제시
  • 김성필(여주대학)논문 윤기선, 전인오네이버 백과사전박람회 브로셔http://www.ikfaexpo.or.kr/인터넷 한국일보뉴시스 통신사컨벤션과전시회의 관람휴기:http://cafe.daum.net/kangsnail/8bNF/34?docid=1GKA0|8bNF|34|20100527172830&q=%B1%B9%C1%A6%B3%D7%C0%CF%C6%E4%BE%EE&srchid=CCB1GKA0|8bNF|34|20100527172830 전시회 소개:http://blog.naver.com/kjhwa0301?Redirect=Log&logNo=30086112879

  • [관광학] 호텔산업의 종류와 특성
  • 호텔경험 소개전개(10분)ㆍ개념 이해ㆍ개념 적용-개념을 실례로 적용ㆍ호텔 정의의 이해ㆍ호텔 특성의 이해ㆍ호텔의 종류ㆍ호텔의 정의 및 기원ㆍ호텔이 지닌 기본적 특성ㆍ목적별 분류의 호텔(컨벤션, 커머셜, 리조트, 아파트)ㆍ프로모션 활동 (동영상)정리 및 평가(3분)ㆍ학습정리ㆍ수업결과의포괄정리(질문)ㆍ경험담ㆍ호텔산업의 비전- 목 차 -I. 서 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