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 제 7차 초등미술 교사용 설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학원 수업중 예비미술교사로서 7차초등미술에 고나한 설문작성입니다
- 목차
-
■ 다음 항목들은 설문지 분석을 위한 기초 자료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해당란에 ✔로 표기해 주십시오.
■ 다음의 1~7번은 교육부가 제시한 교육여건과 관련된 문항들입니다.
■ 다음의 8~13번은 학교의 기자재 활용정도와 관련된 문항들입니다
■ 다음의 12~32번은 교육부가 제시한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 진행여부와 관련된 문항입니다.
■ 아래의 33~39번은 교과과정에 따른 교과내용 편성여부와 관련된 문항들입니다.
■ 마지막으로 7차 미술교육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이나 해결방안이 계시면 간략하게 서술해 주십시오.
- 본문내용
-
■ 안녕하십니까?
본 조사는 교육인적자원부의 정책 관련 연구의 일환으로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제7차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초등학교 현장 미술교사들의 교육과정을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인 미술교육과정을 모색해보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본 설문지는 크게 교육부가 제시한 제 7차 초등미술 교육여건, 시설, 기자제의 활용여부,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실시 여부, 교과내용 편성, 그리고 미술교육 전반에 대한 문항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르치는 본연의 직무 외에도 많은 잡무에 시달리시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번거로운 부탁을 드리게 됨을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선생님의 소중한 의견은 순수한 연구의 목적으로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02년 9월 교육대학원 미술교육과....
■ 다음 항목들은 설문지 분석을 위한 기초 자료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해당란에 ✔로 표기해 주십시오.
1. 심화, 혹은 전공
교육대학 심화과정( ) 대학원 초등미술 교육 전공( )
2. 교육 경력
5년이하 ( ) 5~10년 이하( ) 10년 이상( )
3. 제7차 미술과 교육과정 연수 이수 유무 (사이버 연수는 포함하지 않음)
이수함( ) 이수하지 않음( )
4. 선생님께서는 제차 미술과 교육과정의 교육목표를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① 전혀 모른다 ② 보통이다 ③ 잘 알고 있다
5. 선생님께서는 미술과의 각 영역별 필수 학습 요소 및 지도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① 전혀 모른다 ② 보통이다 ③ 잘 알고 있다
6.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지역사회의 특성 및 학교, 학급의 실태를 고려하고 아동개개인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정의 재구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미술과 교육과정을 어느 정도 재구성하여 운영하십니까?
① 거의 대부분 재구성한다 ② 필요한 몇 가지만 재구성한다
③ 재구성하지 않는다
기초 조사를 마치고 다음 장에서부터 본격적인 설문에 들어갑니다.
성실한 답변 감사 드리고 계속 부탁드립니다.^^
■ 다음의 1~7번은 교육부가 제시한 교육여건과 관련된 문항들입니다.
- 참고문헌
- 7차 초등미술교육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