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를 통해서 본 통계학 -투수와 타자의 성적과 팀승률 간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며
2.방어율
3.분석 수준
4.자료 제시

<결론>
본문내용
1.들어가며
야구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 스포츠 중 하나이다. 우리나라는 프로야구가 창설되어 있고 그 역사도 오래 되었다. 일상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여가로서 만나는 야구를 사람들은 “확률의 스포츠”라고 부르기도 한다. 야구 한 경기의 중계를 보면서 시청자들에게 제공하는 자료들을 생각해자. 장타율, 승률, 피안타율 등 모두 확률이다. 일정한 경우에 그 타자가 장타를 칠 확률, 그 팀이 이길 확률, 그 투수가 안타를 맞을 확률. 모두 그러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 용어들이다. 이와 같이 통계를 이용해 산출해내는 확률들이 야구에서 자주 등장하는 이유는 그것이 야구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야구의 거의 모든 상황은 특정한 범주 안에 속해 있고 그러한 경우에 성공할 혹은 실패할 확률이 각 범주마다 통계적으로 정리되어 확률로 표현된다. 더불어 야구는 다른 프로 스포츠에 비해 많은 경기 수를 치르기 때문에 통계적으로 의미 잇는 확률을 산출해내기 위한 시행의 횟수도 많다. 프로야구의 경우 한 해당 532경기를 치르는 반면에 프로축구는 179경기, 프로농구는 292경기를 치른다.
앞서 확률과 통계를 혼용하여 쓰기는 했지만, 그 의미가 정확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확률은 하나의 사건이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을 수로 나타낸 것으로 같은 원인에서 특정의 결과가 나타나는 비율을 의미하고, 통계는 집단현상에 대한 구체적인 양적 기술(量的 記述)을 반영하는 숫자의 의미이다. 이러한 의미를 바탕으로 통계학을 ‘우리가 알지 못하는 어떤 것을 알아내기 위해서 오차를 최대한으로 줄여가는 학문’으로 이해할 때, 야구에서 통계는 어떻게 이용되고 있을까? 방어율을 예로 들어 살펴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팀 수입(만달러) 수입(원) 구분 팀명 수입(백만달러) 수입(원)미식축구 NFL 4,130.000 49,560,000,000.000 농구 New York Knicks 16.3 19,560,000,000야구 MLB 2,770.000 33,240,000,000.000 Milwaukee Bucks 10.1 12,120,000,000농구 NBA 1,650.000 19,800,000,000.000 야구 New York Yankees 63 75,600,000,000아이스하키 NHL 1,720.000 20,640,000,000.000 New York Mets 46.1 55,320,000,000자료 : Phil Schaff(1995), Sports Marketing,Prometheus Books Milwaukee Brewers 21.5 25,800,000,000미식축구 New York Giants 42.8 51,360,000,0008,550 102,600,000,000 New York Jets 41.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성적에 따른 흥행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프로야구 신생팀은 기존 선수들의 1군 경험 부족과 팀 전체적인 운영의 미숙으로 대부분 첫해 3할 대 승률에 꼴찌를 면치 못한다. 신생구단으로, 선수들의 실력도 검증이 되지 않았고 운영 경험도 부족한 NC 다이노스가 1군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당분간 어려울 것임은 자명하다. 팀의 경기력 및 리그성적은 흥행에 영향을 주며, 기업이미지와도 연계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불리한 NC 다이노스는

  • 스포테인먼트를 중심으로 분석한 SK와이번즈의 혁신사례,SK와이번즈,SK와이번즈마케팅,한국프로야구,프로야구마케팅,스포테인먼트
  • 팀이 2007~2008년 한국시리즈 2연패에 성공해 성적과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SK는 3년 전에는 스포테인먼트 2.0에 이어 2년 전에는 스포테인먼트 2.0+를 선포했다. 지난해에는 ‘야구장으로 소풍 가자’는 캠페인을 펼쳤다. 대성공이었다. 인천 문학구장 안팎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장소로 새 단장을 했다. 먼저 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1루 2층 출입구에 ‘피크닉 로드’를 만들었다. 바닥에 인조잔디를 깔고 구름다리 등 산책로를

  • 인간존중의 경영
  • 성적은 그리 신통치 않다. 꾸준히 고액의 스타 플레이어를 영입함에도 불구하고 성적은 중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극적 우승 뒤에 붙은 Amazing Mets란 별명은 지금 수많은 돈을 선수들에게 투자함에도 불구하고, 중하위권의 머무는 Mets를 조롱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을 정도로, 팬들 및 관계자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는 팀이다. 2) Mets의 잘못된 인재 영입 및 활용 양키즈와는 달리 Mets는 구단주와 단장이 인재 영입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한다. 2000년 월드

  • [스포츠마케팅] 잠실 야구 경기장 수익성 재고 방안
  • 팀 수입(만달러) 수입(원) 구분 팀명 수입(백만달러) 수입(원)미식축구 NFL 4,130.000 49,560,000,000.000 농구 New York Knicks 16.3 19,560,000,000야구 MLB 2,770.000 33,240,000,000.000 Milwaukee Bucks 10.1 12,120,000,000농구 NBA 1,650.000 19,800,000,000.000 야구 New York Yankees 63 75,600,000,000아이스하키 NHL 1,720.000 20,640,000,000.000 New York Mets 46.1 55,320,000,000자료 : Phil Schaff(1995), Sports Marketing,Prometheus Books Milwaukee Brewers 21.5 25,800,000,000미식축구 New York Giants 42.8 51,360,000,0008,550 102,600,000,000 New York Jets 4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