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 모토로라의 광고전략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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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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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모토로라의 개요
(2)모토로라의 위기와 극복방안
(3) 모토로라(레이져폰)의 마케팅 전략
(4) 모토로라 광고 분석
Ⅲ.결론
- 본문내용
-
정보사회에서의 핸드폰의 의미
정보사회를 향한 서곡
"나는 이동한다,
고로 존재한다.“
휴대폰
"사용자 귀착적인 매체“
휴대폰 체계
"매체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 보장"
근대 이상 사회를 향한 서곡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기존의 유선 전화
"장소 귀착적인 매체“
유선전화 체계
"타인과의 공유 매체"
모토로라 코리아
1967년 한국에 처음 진출,
국내 반도체 및 후 가공업체와의 활발한 기술 교류를 통해 국내 반도체 생산기술 확산에 기여해 왔으며, 무선호출기 및 셀룰러시스템의 국내 최초 도입으로 이동통신 기술을 소개했다
한국에서 반도체 및 부품의 최대 공급업체 중의 하나이다.
모토로라 위기극복
‘스타텍(StarTac)‘이후의 대표상품의 부재
↓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에 실패,
투박한 제품 디자인 과 어설픈 광고
↓
2004년 1월 신임 CEO인 에드워드 잰더(Edward Zander) 시점부터 ‘레이저 V3(Razr V3)'라는 이름의 초슬림 휴대폰이 뉴욕 타임스에 “훌륭한 최신 휴대전화”로 선정
↓
2005년 1분기에만 약 120만대가 판매됨
덕분에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0% 증가,
세계 시장점유율도 1.4%의 상승을 기록
성공비결
1. “감성에 호소하는 ‘쿨’ 한 제품을 창조 한다”는 명확한 지향점을 설정
2. 디자인 혁신을 위해서 기존의 관행을 타파
2002년 이후 추진되고 있는 모토(Moto) 캠페인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 모토로라의 제품이 그들의 삶에서 패션과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킬 것이라는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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