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삼성 와인냉장고 마케팅환경 및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2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현재의 마케팅 환경분석
2. 삼성 와인 냉장고의 SWOT분석, 마케팅 목표 설정
3. 포지셔닝 전략
4. 4P (마케팅 믹스)
5. 광고 전략
6. 크리에이티브 전략수립
7.구체적 광고 전략
III. 결론
- 본문내용
-
요즘 신문이나 잡지를 보면 와인에 대한 기사가 심심치 않게 나온다. 어떤 와인바가 좋다느니, 와인을 고를 때에는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 등 와인에 대한 다양한 기사가 자주 눈에 띈다. 게다가 며칠 전부터는 특정 브랜드의 와인이 국내에 출시된다며 편의점에서까지 들썩거리는 것을 보면 분명 와인 열풍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얼마 전부터는 가전제품 회사에서 너도나도 와인 냉장고를 출시하고 있으며 그 구매층도 조금씩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갑자기 몰아부친 와인 열풍에 대해 아직까지 소주나 맥주의 소비량이 절대적인 우리나라에서는 단지 일시적 현상이라며 와인냉장고의 등장을 매우 회의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렇게 국내 시장에서는 아직 자리를 잡지 않은 와인냉장고가 과연 김치냉장고와 같이 성장을 할 것인지 아니면 사라지고 말 것인지는 아직 미지수다. 이러한 점에 매력을 느껴 우리 조는 이제 막 와인냉장고 시장에 뛰어든 삼성의 와인냉장고, 와인셀러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현재의 와인과 와인냉장고 시장을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기로 했다. 그리고 와인의 성장 추세를 볼 때 와인냉장고의 광고도 머지않아 텔레비전이나 신문에 등장할.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나름대로 구체적인 광고도 구상해 보았다.
자료평가
- 제가원하는 것입니다
- won1***
(2008.12.09 01:41: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