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 `싸이언(CYON)`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새로운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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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ur Task
“CYON 을 Idea 캠페인을 기준으로 이전, 현재, 미래의 3세대로 구분하여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

Our Approach
Idea 이전
Idea 현재
Idea 미래
본문내용
IDEA Campaign 이전 < 시 장 상 황 >
<CYON Idea campaign 시장 점유율 (2003년 기준)>

<브랜드 선호도(2003년) >

IDEA Campaign 이전 < 4P 분석 >
낮은 베터리 품질과 잦은 고장
경쟁사에 비교해 불편한 시스템
낮은 브랜드 인지도
슬로건의 일관성이 없었다.
LOOKS GOOD
FEELS GOOD
경쟁사 애니콜 대비 낮은 가격
낮은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충성도
부족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정책
LG TELECOM 고객 유치를 위한 저가폰 공급
지나친 특가 폰, 길거리 폰 유통

2. IDEA CAMPAIGN 현재 CYON

SWOT 분석

♦강점(Strength)
1.Black Label 및
Idea 마케팅의 성공

2.WCDMA 단말기 시장에서의
선전 ♦약점(Weakness)
1. 소비자들의 낮은 제품 충성도

2. CYON 단말기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
♦기회(Opportunity)
1. CYON idea로 이미지 개선

2. 지상파 DMB의 서비스 개시

3. 정부의 단말기 보조금 지원 정책 ♦위협(Threat)
1.여전히 남아있는 CYON에대한
부정적인 인식

2. 경쟁자(펜텍-스카이)의 합병을
통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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