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아침햇살의 성공요인과 오곡음료의 실패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아침 햇살 선정 이유
2. 한국 전체 음료 시장의 특성
3. 아침 햇살 출시 배경 및 이유
본론
1. 아침 햇살
1) SWOT분석
2) STP전략
3) 4P
2. 오곡음료
1) 출시 배경 및 기업내부 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3. 아침 햇살과 오곡음료 4P 비교/분석
결론
1. 아침 햇살과 오곡 음료의 성과 및 의의
2. 아침 햇살의 성공요인 & 오곡 음료의 실패 요인
3. 아침 햇살과 오곡 음료의 향후 전략과 제언
- 본문내용
-
아침햇살 선정 이유
곡물음료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틈새시장을 공략
재정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나고 성공적인 기업으로 다시 태어남
아침햇살 성공요인 분석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에서 “소비재 부분 명품상”을 받은 저력이 무엇인가?
아침 햇살의 마케팅 전략과 특성 조사
한국 전체 음료시장의 특성
신규 참여 업체의 증가 음료시장의 다각화
시장 여건 분석 치열한 경쟁 상황
음료업계의 구조개편 장기적 브랜드 전략
수 익 성 재고를 위한 실속있는 판매전략
기업 외부 분석
<해태 음료>
“백의 민족, 천하 일미”
- 초창기 쌀과 현미로 만든 “백의 민족”에서 2000년 “천하 일미”로 전략을 바꿈
<롯데 칠성> “별미별곡”
- 가격 경쟁으로 시장에 저가격 정책
- 롯데 칠성음료는 신상품 출시 시기를 미루고 시장 동향을 탐색만 하고 있음
<동원 식품> “상쾌한 아침, 오곡음료”
- 해태와 마찬가지 양상
<웅진 식품> “아침햇살”
- 기술적 장점 : 색소, 인공 향의 자연건강 음료, 효소 분해 추출방식
- 앞서가는 디자인의 차별화와 제품실명제를 패키지에 적용
기업 내부 분석
<아침햇살>을 기획할 때 음료수를 만드는 게 아니고 '쌀'을 주제로 하나의 '문화상품'을 창작하는 심정으로 제품의 컨셉을 잡음
웅진 식품은 오로지 '쌀'만으로 맛을 만들어야 한다는 고집
국내 최초로 100% 우리 쌀을 주원료로 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