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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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컨셉을 찾는 스타일
(2)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의 유형
1) 이성적 표현방식
2) 감성적 표현방식
(3) 기타 표현방식
본문내용
(1) 광고컨셉을 찾는 스타일

● 광 고 - 포스코
● 스타일 - 상표이미지의 창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기업들은 자사를 광고함에 있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을 하는데 반해, 철강생산기업인 포스코는 제품속성과는 관련이 없는 브랜드 퍼스낼리티에 대한 연상을 위해, 자연과 인간과 가족들의 아름답고 조화로운 모습들을 보여줌으로써 소리 없이 세상을 움직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창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현재 계속적으로 시리즈 광고를 제작하고 있는데, 많은 광고들 가운데 손에 꼽을 정도로 좋은 광고라고 생각한다.

(2)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의 유형

(1) 이성적 표현방식

1. 직접적 표현방식


이 광고는 현대캐피탈의 광고로, 새로운 시장 진입자로서 현대캐피탈의 자산 규모, 성장성 등 현대캐피탈에 대한 소개를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
.
.6. 엽기적 표현방식



이 광고는 외국의 향수 광고로서, 뼈를 드러내는 엽기적인 표현을 통해서 이 향수 제품을 사용하면 향기가 뼛속까지 스며든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엽기적인 표현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광고로 눈길을 끌고 기억하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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