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7 / 2021.09.18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공통 ○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무점포 소매업 또는 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다음 사항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① 무점포 소매점포(예: 네이버쇼핑몰, 무신사, 29cm 등 입점 브랜드 점포)의 경우, 점포에 대한 개괄적 설명, 제품(사입) 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판매촉진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② 점포 소매업 사례(예: 거주지 내의 가두점, 편집샵, SPA 점포 등)의 경우, 점포에 대한 설명, 상권/입지전략, 제품(사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판매촉진 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목차
○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무점포 소매업 또는 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다음 사항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① 무점포 소매점포(예: 네이버쇼핑몰, 무신사, 29cm 등 입점 브랜드 점포)의 경우, 점포에 대한 개괄적 설명, 제품(사입) 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판매촉진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② 점포 소매업 사례(예: 거주지 내의 가두점, 편집샵, SPA 점포 등)의 경우, 점포에 대한 설명, 상권/입지전략, 제품(사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판매촉진 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점포에 대한 설명
2. 상권/입지전략
3. 제품(사입)전략
4. 가격책정전략
5. 판매/판매촉진 전략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격책정 전략.hwp
2. 점포 유형.hwp
3. 제품(사입)전략.hwp
4. 판매, 판매촉진 전략.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하면서 소비자들은 웰빙라이프를 지향하기 때문에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위해서는 아낌없이 투자한다. 또한 편리하고 접근성이 용이한 공간을 찾기 때문에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상품을 구매하는 원스톱 쇼핑(One Stop Shopping)이 가능한 통합된 생활 밀착형 매장을 찾는다. 인터넷과 SNS를 통해 많은 정보를 다양하게 접하면서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인기상품을 빠르게 접하기 원하며, 구매하는 과정 자체를 즐김으로 다양한 경험을 원하고 있다.
전문 MD의 안목으로 선택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모아놓은 ‘편집샵’은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켓에서도 점차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처음 편집샵이 생겨나기 시작하던 때에 소비자들은 전문 MD의 안목을 믿고 구매를 하였으나 점점 늘어나는 상품군과 복잡한 카테고리 안에서 상품 선택단계에서 조차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다.
편집샵은 한 매장에 2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을 모아 판매하는 유통형태인 편집샵이 마켓으로 구성되어 있는 유통망을 뜻한다. 올리브영은 매장에 최첨단 스마트기술을 도입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화제가 되었다. 이곳에서는 AR(증강현실)기술을 도입하여 화장품을 직접 얼굴에 테스트할 필요 없이 거울 앞에서 자신의 얼굴을 인식시키면 선택한 화장품으로 화장된 모습을 보여주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을 올려놓으면 관련된 설명을 알려주는 스마트 테이블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레포트는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과제지침 사항을 조사하여 설명하였다. 특히, 점포 소매업 사례(편집샵)의 점포에 대한 설명, 상권/입지전략, 제품(사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판매촉진 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점포에 대한 설명

CJ올리브영은 1999년 국내 최초로 ‘Health&Beauty Store’라는 신개념의 매장을 선보이며 출발했다. 선진화된 유통 시스템과 전문화된 카테고리 상품으로 트렌디한 쇼핑문화공간을 마련해 왔다. CJ올리브영에서 고객은 다양하고 트렌디한 헬스케어, 뷰티케어, 퍼스널 케어, 건강식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테스트와 비교구매를 통해 최상의 쇼핑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