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싸이언 CYON `초콜릿폰`의 마케팅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YON의 기업 소개
2. 시장 내/외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현재의 마케팅전략
7. 설문지 분석
8. 앞으로의 전망 및 향후전략제시
- 본문내용
-
1. CYON의 기업 소개
1. 대표 : 김쌍수 부회장
2. 임직원 : 국내 31,652명 / 해외 46,010명 (05년 12월 / 06년 4월 기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본부]
LG전자 모바일 커뮤티케이션즈 사업본부는 디지털 컨버젼스와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며 휴대폰을 포함한 유무선 단말기 등 미래의 핵심 디지털기술을 제공.
미국,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70여 개국에 CDMA, GSM, 3G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휴대폰을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CDMA 휴대폰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3G시장의 다크호스로 주목 받고 있음.
1958년 금성사 설립
1961년 7월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79년 9월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90년 6월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3월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8월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7년 6월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998년 3월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999년 6월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2000년 9월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CYON 브랜드
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 그 후, 2000년 4월에는
싸이언의 영문 철자를 'CYON'으로 변경.
CION은 '귀족의 자손'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I가 Y로 바뀌면서 싸이언의
의미도 '사이버 온 사이언'으로 바뀜.
작은 변화였지만 그 효과는 증대. '싸구려'를 연상시켰던 CION이 점차 '사이버‘
라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연상케 하는 '사이버'로 바뀌기 시작.
한 때는 브랜드 철수까지 고민했었던 LG전자는 이 같은 변화에 고무돼 싸이언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기 시작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