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관리론] Mr. Clean AutoDry Carwash 미스터클린 오토카워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2.사전조사
3.계획
4.집행
5.결과 및 평가
Part2. 전략평가
1.전략평가
2.사례의 장, 단점과 개선점
3 국내 시사점
- 본문내용
-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Mr.clean은 지난 50여년간 여성들의 주방제품으로써 소비되어 졌으나 남자들의 제품으로써 새롭게 거듭나게 되었다.. 2003년 봄, P&G는 회사의 소중하고 성공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 Mr.clean을 MR.Clean AutoDry Carwash로 발족 하였고 새로운 카테고리인 자동차 유지용품으로 진입 하였다. 갑자기 거장이 시장에서의 신참 되어버린 격이었다. Mr.clean이 주방에서 벗어나 도로로 들어가는 시점이었다. 이것을 수행하기 위해 P&G는 여러 가지 의미 있는 방법으로 목표를 추진할 최고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모은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2.사전조사
새로운 시장에 뛰어든 Mr.clean은 MS&L이 AD, TV, 프로모션, 미디어 계획등을 통합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으로 이끄는 것을 보았다. 이 팀은 Mr.clean이 기발하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카테고리에 진입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맡았다. 그 역할을 수행하기에 앞서 먼저 목표소비자를 이해해야 했다.
MS&L은 목표 달성을 위해 시장조사와 전문가적 지식을 동원하였고 3가지에 중점을 둔 조사 계획을 착안하였다.
- 소비자 세분화 : MS&L은 P&G의 현존하는 여러 데이터와 리서치를 통합하여 5가지 소비자 목표 분석표를 만드는데 이용하였다.
- 마켓시장 분석 : MS&L사는 경쟁사들과 마켓시장에 들어가기 위한 것에 지장이 되는 것을 좀 더 파악하기 위하여 숙련된 전문가들을 이끄는 Devil's advocate panel을 운영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