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관리론] Mr. Clean AutoDry Carwash 미스터클린 오토카워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2.사전조사
3.계획
4.집행
5.결과 및 평가


Part2. 전략평가

1.전략평가
2.사례의 장, 단점과 개선점
3 국내 시사점
본문내용
Part1. 사례개요

1. 상황분석
Mr.clean은 지난 50여년간 여성들의 주방제품으로써 소비되어 졌으나 남자들의 제품으로써 새롭게 거듭나게 되었다.. 2003년 봄, P&G는 회사의 소중하고 성공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 Mr.clean을 MR.Clean AutoDry Carwash로 발족 하였고 새로운 카테고리인 자동차 유지용품으로 진입 하였다. 갑자기 거장이 시장에서의 신참 되어버린 격이었다. Mr.clean이 주방에서 벗어나 도로로 들어가는 시점이었다. 이것을 수행하기 위해 P&G는 여러 가지 의미 있는 방법으로 목표를 추진할 최고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모은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2.사전조사
새로운 시장에 뛰어든 Mr.clean은 MS&L이 AD, TV, 프로모션, 미디어 계획등을 통합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으로 이끄는 것을 보았다. 이 팀은 Mr.clean이 기발하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카테고리에 진입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맡았다. 그 역할을 수행하기에 앞서 먼저 목표소비자를 이해해야 했다.

MS&L은 목표 달성을 위해 시장조사와 전문가적 지식을 동원하였고 3가지에 중점을 둔 조사 계획을 착안하였다.
- 소비자 세분화 : MS&L은 P&G의 현존하는 여러 데이터와 리서치를 통합하여 5가지 소비자 목표 분석표를 만드는데 이용하였다.
- 마켓시장 분석 : MS&L사는 경쟁사들과 마켓시장에 들어가기 위한 것에 지장이 되는 것을 좀 더 파악하기 위하여 숙련된 전문가들을 이끄는 Devil's advocate panel을 운영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미스터 체코: 너, 내 마누라 봤지? 이젠 완전히 마귀할멈이야. I have to go. 박사장: 너도 내 마누라 봤지? 이젠 완전히 스모선수야. I have to go too. 그래서 내일모래 환갑인 두 사나이들이 컴퓨터, 무선통신, 디지털 카메라, 동영상 제작, GPS, 요트 운전을 배우고 준비해 일단 올해 필라델피아에서 코스타리카까지 일년 코스로 준비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답니다. 이번 길에 내전도 없고, 군대도 없고, 범죄율도 낮은 코스타리카의 한 섬을 둘러보고 연평균 18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