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만족,불만족 여부에 따른 광고태도,상표태도,구매의사의 변화 -고관여, 저관여 상품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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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목적
제 2절. 연구의 대상

제 2장. 연구의 설계
제 1절. 연구방법 및 표본의 추출
제 2절. 가설의 설정

제 3장. 연구내용
제 1절. 만족/불만족에 따른 광고태도변화
제 2절. 광고태도에 따른 상표태도 변화
제 3절. 상표태도가 구매의사에 끼치는 영향

제 4장. 결 론
제 1절. 가설의 검증
제 2절. 연구의 한계


설문지 별첨

본문내용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의의 및 목적
본 연구는 특정상표에 대한 만족/불만족 소비자를 구분한 후, 해당 상표의 최근 상품에 대한 tv광고 중 정보제공형 광고와 감성소구형 광고를 하나씩 선택하여 이를 만족/불만족 소비자에게 보여주고 광고효과를 측정하여 비교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에서의 광고효과는 광고태도, 상표태도, 구매의도를 통해 알아 낼 수 있다. 중점을 두는 부분은 만족/불만족 여부에 따라 각 광고 유형으로부터 형성된 광고태도가 상표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최종 구매의사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 인과관계와 흐름이다.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만족/불만족 ----------------------> 광고태도---> 상표태도---> 구매의사
정보제공형/감성소구형

본 연구는 관련 이론이나 과거의 실험 데이터가 없었기 때문에,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실험연구를 통해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는 기존 연구의 변형이나 답습이 아니라는 점에서 그 의의를 지닌다.

제 2절. 연구의 대상

1. 저관여 제품 - 남양유업(주) 2. 고관여 제품 - 올림푸스 뮤800
몸이가벼워지는 시간17茶



제2장. 연구의 설계
제1절. 연구방법 및 표본의 추출
본 연구는 설문지법으로 진행되었고, 일시는 2006. 26~27 으로 이틀간 진행되었다. 표본은 성균관대학교 학부, 대학원생으로 저관여 제품(17차) 대상으로 40명, 고관여 제품(올림푸스 뮤 800) 대상으로 20명을 추출하였다. 이 중, 설문 응답미비 등으로 저관여는 총 38명이(만족 28명, 불만족 10명), 고관여는 총 19명(만족 14명, 불만족은 5명)으로 추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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