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만족,불만족 여부에 따른 광고태도,상표태도,구매의사의 변화 -고관여, 저관여 상품 대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목적
제 2절. 연구의 대상
제 2장. 연구의 설계
제 1절. 연구방법 및 표본의 추출
제 2절. 가설의 설정
제 3장. 연구내용
제 1절. 만족/불만족에 따른 광고태도변화
제 2절. 광고태도에 따른 상표태도 변화
제 3절. 상표태도가 구매의사에 끼치는 영향
제 4장. 결 론
제 1절. 가설의 검증
제 2절. 연구의 한계
설문지 별첨
- 본문내용
-
제 1장. 서 론
제 1절. 연구의 의의 및 목적
본 연구는 특정상표에 대한 만족/불만족 소비자를 구분한 후, 해당 상표의 최근 상품에 대한 tv광고 중 정보제공형 광고와 감성소구형 광고를 하나씩 선택하여 이를 만족/불만족 소비자에게 보여주고 광고효과를 측정하여 비교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에서의 광고효과는 광고태도, 상표태도, 구매의도를 통해 알아 낼 수 있다. 중점을 두는 부분은 만족/불만족 여부에 따라 각 광고 유형으로부터 형성된 광고태도가 상표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최종 구매의사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 인과관계와 흐름이다.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만족/불만족 ----------------------> 광고태도---> 상표태도---> 구매의사
정보제공형/감성소구형
본 연구는 관련 이론이나 과거의 실험 데이터가 없었기 때문에,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실험연구를 통해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는 기존 연구의 변형이나 답습이 아니라는 점에서 그 의의를 지닌다.
제 2절. 연구의 대상
1. 저관여 제품 - 남양유업(주) 2. 고관여 제품 - 올림푸스 뮤800
몸이가벼워지는 시간17茶
제2장. 연구의 설계
제1절. 연구방법 및 표본의 추출
본 연구는 설문지법으로 진행되었고, 일시는 2006. 26~27 으로 이틀간 진행되었다. 표본은 성균관대학교 학부, 대학원생으로 저관여 제품(17차) 대상으로 40명, 고관여 제품(올림푸스 뮤 800) 대상으로 20명을 추출하였다. 이 중, 설문 응답미비 등으로 저관여는 총 38명이(만족 28명, 불만족 10명), 고관여는 총 19명(만족 14명, 불만족은 5명)으로 추려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