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오로라월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기업 소개
ⅰ. 개요
ⅱ. 비전
ⅲ. 사업 현황
ⅳ. 조직구조
Ⅲ. 사업부 경쟁전략
ⅰ. 산업구조 분석
ⅱ. 핵심역량 분석
Ⅳ. 기업전략
ⅰ. 다각화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 완구시장 강자인 미국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한국기업이 있다. 그것은 바로 세계 시장 점유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로라 월드’.
1990년대 초,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한 후, 사양 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의 OEM 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써 해외시장의 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 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 것이다.
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 한해 매출 5,000만 불을 달성하였다. 중장기적으로는 2007년까지 글로벌 5억불, 세계시장점유율 10%를 실현하여 국내 및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오로라 월드는 자사의 핵심 역량과 차별화 전략,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의 우수성 등을 통하여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로라 월드의 발전 과정과 기업의 정보를 비롯하여 기업 전략과 사업부 전략 현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더불어, 해외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 정립을 바탕으로 하는 지속적인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최선의 방향성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Ⅱ. 기업 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