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오로라월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기업 소개

ⅰ. 개요

ⅱ. 비전

ⅲ. 사업 현황

ⅳ. 조직구조


Ⅲ. 사업부 경쟁전략

ⅰ. 산업구조 분석

ⅱ. 핵심역량 분석


Ⅳ. 기업전략

ⅰ. 다각화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 완구시장 강자인 미국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한국기업이 있다. 그것은 바로 세계 시장 점유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오로라 월드’.
1990년대 초,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한 후, 사양 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의 OEM 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써 해외시장의 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 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 것이다.
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 한해 매출 5,000만 불을 달성하였다. 중장기적으로는 2007년까지 글로벌 5억불, 세계시장점유율 10%를 실현하여 국내 및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오로라 월드는 자사의 핵심 역량과 차별화 전략,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의 우수성 등을 통하여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로라 월드의 발전 과정과 기업의 정보를 비롯하여 기업 전략과 사업부 전략 현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더불어, 해외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 정립을 바탕으로 하는 지속적인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최선의 방향성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Ⅱ. 기업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Report( 오로라 월드 미국시장 진출사례 및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목 차1.들어가는 말2.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동기3.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영업실적-경쟁업책-미국 현지 제품 및 고객의 특성-미국 유통의 특성4.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5.마케팅 조직-사지정보체제와 마케팅 조직-성공요인 분석6.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들어가는 말봉제완구 업계에서 미국시

  • [국제마케팅] 오로라 월드 글로벌 경영전략
  • 목차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Ⅱ. 본론   1. STP전략  2. SWOT분석  3. 글로벌 경영전략      1) 시장진입전략      2) 마케팅 전략(4P) 4. 성공원인분석 Ⅲ. 결론 1. 요약 및 방향제시 2.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대부분의 유력 제조사들은 이미 시장이 확인된 해외 유명 캐릭터를 비싼 가격으로 사와서 제조, 판매한. 그러나 그러한 틀을 깨고 나만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성공한 오로라월드는 전체 생산량의 95%

  • [국제마케팅] 오로라 월드 글로벌 경영전략
  • 오로라월드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1. STP전략Ⅱ. 본론Ⅰ. 서론2. SWOT분석 3. 글로벌 경영전략4. 성공원인분석1) 시장진입전략2) 마케팅 전략(4P)1. 앞으로의 방향제시2. 결론Ⅲ. 결론Ⅳ. 참고문헌목차노동 집약적 사업미래지향적 사업지식집약적 사업문화집약적 사업섬유, 신발, 인형 등 사양사업화 되는 인형사업품질 및 디자인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1) 회사소개2)회사연혁3) 경영이념4) 경영전략5) 핵심역량브랜드 아이덴티티

  • [국제경영]오로라 월드의 글로벌 경영전략
  • 의 세계 여행오로라 월드의 글로벌 경영전략오로라 월드란?“우리의 Mission은전 세계에 웃음과 행복을선사하는 것입니다”- 오로라 월드 기업 홈페이지 -오로라 월드의 Global Network오로라 월드의 Core CompetenceDesignR&DOne-stop Solution SystemGlobal Network매출의 약 90%를 해외에서 차지미국브랜드 인지도 3위러시아브랜드 인지도 1위매출액U.S 47.8U.K 12Japan 8.6Russia 6.7Others 6.2Korea 9.8오로라 월드의 ‘09 캐릭터 완구 매출\ 1500 억 이상오로라 월드의 Tur

  • 오로라 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오로라 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목 차 -회사개요오로라월드 핵심역량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락성공요인 분석□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제품전략세분화된 시장에 대한 다양한 브랜드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관리표적시장경제력이 있는 중산층 이상의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 여러 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표적유통전략오로라 월드는 미국 내 전역에서 개최되는 50여 회의 모든 전시에 빠짐없이 참여하여 현지인으로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