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머리말


2장. 베트남 소개 및 개관


3장. 경제 개관


4장. 베트남의 투자 환경 분석


5장. 베트남의 통신 시장 분석


6장. 통신 산업의 베트남 진출 전략


7장. 결 론
본문내용
1장. 머릿말
저는 흔히 베트남하면 “베트남 전쟁”이란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과거 우리나라 아버지 삼촌들의 젊은 피가 바쳐진 나라. 아러니컬 하게도 그들의 희생이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경쟁성장의 큰 부분과 기회를 차지했다는 사실이 저에게 베트남이란 나라는 여러 가지 감정으로 다가 옵니다. 하지만 이번 팀 프로젝트를 통해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베트남을 보다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베트남의 모습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은 2006년 현재 인구 8500만 명에 1인당 GNP가 약 617달러에 불과한 개발도상국 입니다. GDP 수준에서 베트남은 아직은 최저 개발국에 속하고 있지만 인적개발측면에서는 동아시아의 유교 문화적 특성을 갖고 높은 교육수준, 근면하고 규율을 가진 국민성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나라입니다. 베트남은 80년대 소위 도이모이(쇄신)이라는 개혁 및 개방정책을 통해 외국인투자를 유치하여 97년 동아시아에서 경제위기가 발생하기 이전까지는 고도성장을 했습니다. 베트남은 또한 95년에는 미국과의 외교관계를 정상화했고 아세안에도 가입하여 비록 공산당 1당 체제가 계속되고 있으나 세계경제 체제 속으로 완전히 편입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베트남의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변화는 1986년 12월 6차 당 대회에서 베트남은 도이모이(doi moi:쇄신) 정책을 채택하면서 부터였습니다. 도이모이의 핵심은 개혁과 개방으로 시장경제체제를 수용하고 경제를 대외에 개방하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여기서 3가지 측면을 강조했는데 첫째는 과거 사회주의 방식인 중공업의 건설보다는 기본적 경제문제 해결을 위해 식량생산 증대, 소비재 생산 중시, 수출 장려 등을 3개 목표로 설정했고, 둘째로는 재정적자, 통화팽창, 고물가, 생활난 등의 4대 문제를 해결한다는 목표였으며 셋째는 대외개방정책을 강조하기로 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싸이트 *

World Investment Report 2005
World Investment Report 2006
베트남 대사관  www.mofat.go.kr/ek/ek_a001/ek_vnvn/ek_03.jsp
해외 시장 개척 지원 사이트 http://www.kotra.or.kr

한국 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

LG 전자 http://www.lge.co.kr

중소기업진흥공단 http://www.sbc.or.kr/

베트남 투자법 (2006 안희완 역)

베트남 주요 경제사회 지표 (통계정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 통신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단순한 수출전략으로는 활로를 찾기가 쉽지는 않은 상황이었다. 그리하여 부단한 제품개발 및 기술력향상 등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가격면에서 경쟁우위를 계속 유지하여 수출을 통한 기업의 수익력을 확대코자 해외진출을 꾀하고 있었고, 해외에서의 직접생산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었다. ☞출처: 사례집 p.1542) 베트남 통신현황베트남의 사회간접시설 중 가장 중요하면서도 열악한

  • [인문사회계열]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을 통한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방향 연구보고
  • 산업 / 3(3) 테마파크 / 43. 일본의 애니메이션산업의 현황 및 규모 / 4(1) 작품제작과 배급현황 / 4(2) 세계진출현황 / 64. 일본 애니메이션의 경쟁력의 이유 / 75.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고민 / 86. 한국의 애니메이션산업의 현황 및 규모 / 97.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 / 11(1) 애니메이션 산업의 구조적 문제 / 11(2) 사회적 인식의 문제 / 13(3) 정부지원 정책의 문제 / 148.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과의 비교․고찰을 통한 발전방향 및 벤치마킹전략 제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과 목 : 다국적기업론교수님 : 제출일 : 2003. 5. 12제출자 : - 목 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

  • LG 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LG 정보통신 베트남 진출배경 LG 정보통신 베트남
  • - 목 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전략
  • ContentⅠ. SK텔레콤의 간단한 소개Ⅱ. SK텔레콤의 해외진출 현황1. 해외진출 추진배경2. 전략적 거점 선정 시 중점사항3. 해외진출 현황(1)4. 해외진출 현황(2)Ⅲ.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전략1. 중국2. 미국3. 베트남Ⅳ. 해외경쟁업체와의 전략 비교 1. 경쟁업체 간략한 소개- Vodafone- NTT Docomo2. 경쟁 업체의 해외진출전략- Vodafone- NTT DocomoⅤ. SK텔레콤의 해외사업 전망Ⅰ. SK텔레콤의 간단한 소개Ⅰ. SK텔레콤의 간단한 소개-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