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배경
1. 사내.외적 상황
2. 입지선정 타당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SWOT분석

LG정보통신의 향후과제

토의과제
1. LG정보통신이 선진경쟁기업을 제치고 베트남에 조기진출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 회사 내적인 요인과 회사 외적인 환경요인으로 나누어 생각해 보시오.

2. 지금까지 베트남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LG정보통신은 항후 선진 다국적 기업의 많은 경쟁과 견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 개발 측면에서 선진기업에 비해 어떤 차별적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지 토의해 보시오.

3. 교환기 제품은 일반소비재 제품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귀하가 현재 LG정보통신의 현지 책임자라고 가정하고 현재 상황에서 어떤 광고, 홍보 전략이 적절할지 방안을 제시해 보시오.

4. LG정보통신이 베트남의 주변국통신 교환기 시장에 진출하려고 하는 경우 어느 지역으로, 어떻게 진출하는 것이 좋을지 방안을 제시해 보시오.
본문내용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 전략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배경
1. 사내.외적 상황
1989년 LG정보통신의 해외진출계획 당시, 당시의 사업환경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국내시장에서는 시장포화현상이 나타나고 있었다. 그리고 통신시장개방에 따른 외국통신업체의 국내진출이 확실히 예상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투자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어 LG정보통신이 부담하는 금융비용 또한 증가되어 국내시장에서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었다. 사외적으로 LG정보통신으로서는 국내통신 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세계화 전략 추진이 불가피하였다고 베트남 정부측에서는 국가 통신인프라의 근간인 통신망의 현대화가 급선무였다. 베트남 실정에 맞는 중급통신기술이 요구되어지는 상황에서 LG의 STAREX는 가격과 품질면에서 가장 적합한 모델이었다.

2. 입지선정 타당성

① 시장 잠재력이 큰 후진국
- 베트남의 인구는 7천 5백만으로 남북한 인구와 비슷
- 동남아시아에서는 인도네시아 다음으로 최고
- 향후 10년이 지나면 1억 이상의 인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 89년에 가속되기 시작한 경제개혁은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어 정부와 국민 의 성취 의 욕 및 자신감이 확산되고 사회안정유지와 경제개발 참여 의욕이 강하게 분출되고 있음.
- 자국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외국투자유치, 외국투자 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

② 가격경쟁의 우위
-생산효율지향형:노동 비용이 싼 곳을 선정함으로써 세계화전략에서 제품가격 측면의 우위 보장
-노동의 질 측면에서 살펴보면 전통적인 유교문화권에 속하고 있어 국민성이 근면, 성실하 며 문맹률 역시도 인근 국가 중에서 가장 낮은 10% 미만을 기록
-탁월한 손재주 및 근면한 국민성으로 생산성이 높은 노동· 기술 집약적 생산에 적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 국제화전략
  • 진출해 있으며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시장에서는 1995년 지주회사를 설립하기도 하였다. LG전자는 에어컨 부분에서 3년 연속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한 것을 비롯하여, 전자레인지, 광스토리지 부분에서도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LG전자 산하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디지털 미디어 &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정보통신 사업

  • [국제경영] LG전자 DDM사업부의 중국진출사례
  • 진출 과정 및 현황 7Ⅳ. 합자법인 설립의 구체적 과정 및 성과 114.1. 협상과정과 계약체결 114.2. 공장건설과 양산체제 구축 124.3.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144.4.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154.5. 경영성과 19Ⅵ. 향후과제 205.1. 전환기의 중국 가전시장 205.2. 향후과제 21요약현재 LG전자는 크게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디스플레이어 사업본부, 정보통신 사업본부로 나뉘어 있다. 그리고 이 3개 사업본부들이 각각 책임경영체제를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과 목 : 다국적기업론교수님 : 제출일 : 2003. 5. 12제출자 : - 목 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

  • [국제경영사례]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진출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다. 그런데 과연 브랜드 파워가 없는 국내 화장품들이 세계 시장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래서 우리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지 못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을 펼쳐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이를 위해 우리는 국내 화장품 기업으로서는 유일무이하게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로 꼽히고 있는 LG 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사례를 조사해 보기로 하였

  • [국제경영] 와이더덴닷컴과 싱텔의 신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사례
  • 글로벌 투자전략의 시사점 나. 국내사업자의 해외사업 전략 및 발전방향 ⅴ. 결론 Ⅵ. 자료출처 I. 서 론해외 시장 진출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기업이 풀어야 할 과제가 바로 ’어느 국가/시장으로 진출할 것인가?’, ‘어떠한 방식을 통해 현지국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따라서, 내수시장 성숙에 따른 성과창출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하는 국내 주요 통신서비스 사업자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이 가장 효과적으로 발현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