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제] 중고 노트북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계량경제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p.1 : 1. 서론
pp.2-3 : 2. 데이터의 확보와 독립변수 설정에 대한 설명
pp.3-6 : 3. 데이터의 분석
pp.7-13 : 4. 모형의 추정 및 설정
pp.13-16 : 5. 고전적 회귀분석의 점검과 해결
pp.16-18 : 6. 결론
pp.19-24 : Appendix 1-5
- 본문내용
-
1. 서론
현대 사회는 정보화 사회이다. 이러한 사회에서 컴퓨터가 없는 일상을 상상하기란 매우 어렵다. 더욱이 무선 인터넷의 보급과 기술의 발전은 현대인들에게 어디서든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안겨다 주었고, 이러한 환경 속에 노트북의 보급이 급속하게 전개 되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많은 대학생들이 노트북을 사용하게 되었고, 이제는 도서관이든 카페든 어디서든지 젊은 대학생들이 노트북을 소장하고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노트북의 장점으로 뛰어난 휴대성과 편리함을 들 수 있다. 반면, 노트북은 동급 사양의 데스크탑 컴퓨터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 대학생들에게는 여전히 구매가 커다란 부담일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우리는 대학생들이 관심을 갖을 수 있는 중고 노트북 시장을 분석하여 중고 노트북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즉 ‘저렴한 가격의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원하는 대학생이라면 무엇을 따져보고 사야 하는가?’, ‘무엇이 가장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가?’ 등의 물음에 답하면서 우리만의 중고 노트북 구매에 대한 조언 및 근거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는 경제적 부담을 갖는 대학생들에게 노트북 구매에 대한 적절한 조언을 줄 수 있고 이에 따라 최적 선택에 따른 효용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목적 하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연구를 진행해 나갈 것이다. 우선 인터넷을 통하여 중고 노트북 시장에 대한 조사와 자료 수집을 한 후 계량 경제학적 기법 – 고전적 회귀분석 -
자료평가
- 좋아요 A맞음 ㅋㅋㅋ
- abj8***
(2012.12.05 19:21: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