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홈쇼핑의 scm(Service Chain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Service profit management
2. 국내백화점 서비스 사례
3. 홈쇼핑 Service Chain Management
결론
- 본문내용
-
Service chain management
서론
“Service chain management”라는 말이 우리들에게는 너무나 낯선 단어였다. 교수님 말씀대로 자료도 거의 없을 뿐 아니라 너무나 새로운 개념이어서 전개 방향을 잡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자료를 종합해본 결과 우리는 “Service profit chain” 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책의 이론들을 차용하여 기업 내에서 서비스 관리를 하여 결국에는 기업의 이익으로 돌아가는 이론 및 여러 가지 사례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런 자료들을 토대로 우리는 서비스 산업의 대표적인 백화점 분야의 서비스 사례를 조사하고 연구하였다. 이상의 두 자료를 종합하여 정차 유통업에서 그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는 홈쇼핑 기업에서의 서비스 강화 방법과 그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Chain management에 대해서 조사 분석하여 새로운 결론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본론
1. Service profit management
서비스 수익 체인이란?
시장 점유율이 수익성이라는 믿음에 의문을 제기하며, 일류 기업의 경험사례를 토대로 고수익과 빠른 성장의 요인이 고객의 충성에 있다는 것을 밝혀내고 서비스와 수익간의 관계 고리를 정립한 것을 ‘ 서비스 수익 체인 ‘ ( Service Profit Chain ) 이라 한다.
즉 서비스 수익 체인이란 고객과, 종업원, 기업의 수익과 성장간의 직접적이고 강력한 연결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