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경희 스팀 청소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4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진출 당시 한경희 스팀 청소기
1. 시장매력도
2. 경쟁우위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 MIX
Ⅲ. 한경희 스팀 청소기 현황
1. 4P MIX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홈쇼핑 히트 상품 목록을 보면 모든 홈쇼핑 업체에서 ‘스팀 청소기’가 10위 안에 포진하고 있다. 현재 스팀청소기는 홈쇼핑 업계 스타로 군림하고 있다. 여러 스팀 청소기 상품이 나와 있지만 국내 최초의 스팀 청소기는 한경희 생활 과학에서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소기도 한경희 스팀 청소기이다. 한경희 스팀 청소기는 1999년 ‘한영전기’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2001년 국내 최초 한국형 스팀청소기인 ‘스티미’출시를 시작으로 2003년 2세대 스팀 청소기인 ‘싹스팀’을 출시하면서 크게 성장했다. 스팀 청소기가 거의 전문했던 국내 시장에서 한경희 스팀 청소기가 어떻게 청소기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진출 당시 한경희 스팀 청소기
1. 시장매력도
국내 청소용품중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은 청소기 이다. 신 시장분석리포트(2005)년에 의하면 청소기 시장규모는 백색가전제품의 시장규모에 비해 작은 편이며, 상대적으로 업체들간 경쟁도 심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생활 가전제품 가운데 제조업체에게 가장 많은 이익을 남기는 제품이 바로 청소기이다. 청소기는 자동화가 잘 되어 있어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이익률이 높아 국내 가전업체들에게 효자품목이다. 즉 청소기의 매출 규모는 가전업체들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높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 시장이다.
한국전력거래소의 2004년 ‘가전기기 보급률 및 가정용 전력 소비행태 조사’에 따른 국내 청소기 보급률은 1991년 가구당 0.31대, 1993년 가구당 0.47대, 1995년 가구당 0.63대, 1997년 가구당 0.66대, 200년 가구당 0.67대로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차세대 유망 산업보고서 “신 시장 리포트-청소시장분석”(2005) 알앤비즈
LG주간경제 783호 “소비 불황의 돌파구, 여성 마케팅” 이연수
Market Chaser “국내 스팀청소기 시장”(2005) Akien Compnay & Onpaper
장헌정「주부들의 제품 및 매체 이용 실태」(2000)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경희「청소 안 하는 여자」(2005) 랜덤하우스중앙
한겨레 2006-08-04 ‘맞벌이 주부 집안일 주 21시간’
데이터 뉴스 2005-12-27 ‘주부 가사노동가치 월 111만원’
조선일보 2003-05-28 ‘천식어린이 7.5% 애완동물이 원인’
뉴시스 2006-10-26 ‘관절염 주부들, 대걸레를 밀어라’
YTN 2006-05-27 ‘중년 여성 척추 질환 남성 2배’
서울경제 200611-19 ‘한경희 생활과학 사장’
임산부 카페 café.naver.com/bebezoa.cafe
한경희 생활과학 http://www.steamcleaner.co.kr/
주요 검색어 : 한경희 스팀청소기, 스팀청소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