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한경희스팀청소기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0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한경희 생활과학 회사소개
- 회사선정이유
- 회사연혁
- 사업분야
- 대표이사 한경희
- 회사조직도

2. 환경분석
- 환경분석

3. 산업분석
- 경쟁사분석: LG전자(스팀싸이킹)
- 경쟁사사분석: 홈파워스팀청소기
- 산업분석: 가전시장동향
- 산업분석: 친환경성 중시
- 스팀청소기 효과 있는가?
- 검증된 살균효과
- 좌식생활구조
- 주부 한경희의 고민!
- 자사분석
- 글로벌화와 이원화
-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순환주기

4. 한경희 성공요인분석
- 성공요인분석
- 자사분석
- 소비자 니즈 파악
- 해외수출현황
- 해외현지 공장

5. 전략대안
- 새로운 시장개척(사업의 다각화)
- 마케팅전략의 다각화
- 사회공헌활동
- 해외수출유통망

6. 결론
본문내용
<회사선정이유>
1.평범한 한 주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
2.세계 최초, 바닥용 스팀청소기 개발에 성공
3.지난 한 해 150억 원의 매출 달성
4.올해는 1,000원이 넘는 매출을 예상
-> 세계를 향해 질주하고 있는 한경희 생활과학을
분석해보자.

스팀싸이킹(진공흡입+스팀청소기)의 매출평가

2006. 5월말- ‘LG 스팀싸이킹’ 출시 (399,000원)
VS한경희 스팀진공청소기 (198,000원)
-> 출시 3개월 만에 판매 1만대를 돌파
2006. 7월 - 국내 시장청소기 전 모델 매출 1위
전년 동기대비 10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 올해 말 가정용 청소기 전체시장 30%(점유율)예상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에 비해 어처구니 없는 가격임
  • bbon***
    (2009.11.21 15:39: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리포트다운 리포트네요~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rhtm***
    (2008.10.22 00:01:5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분석(1) 항공서비스의 본질(2) 외부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1) 기존 기업 간의 경쟁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와 공급자의 교섭력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6. 결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1. 대한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분석 결과가 발생하게 된 타당한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2005년도 삼성전자의 경제적인 환경요인으로는 급격한 환율변동, 유가급등, 국제원자재가격 상승 등 경제 불안 요인의 영향으로 04년도 대비 성장세가 둔화 되었으며, 06년에도 세계경제의 성장세를 이끌어 온 미국 및 중국경제의 성장률 둔화 등으로 하향 성장세가 예상되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미디어 부문은‘05년 구주에서 LCD TV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삼성전자14.9%)하였고 LCD모니터 또한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분석, STP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살펴보기로 하겠다.본 론회 사 소 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6,000여개의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분석, STP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살펴보기로 하겠다.본 론회 사 소 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6,000여개의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분석7> STP 분석8> 딤채의 마케팅 전략Ⅴ. 경쟁사 분석Ⅵ. SWOT 분석Ⅶ. 소비자 분석Ⅷ. 딤채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Ⅸ. 결론 * 첨부자료Ⅰ. 서론1> 연구 목적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대기업은 우리나라의 국민 경제를 이끌어 온 주역이며, 우리나라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듯 보였고, 그렇게 인식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경영학 원론을 비롯한 많은 경영학 분야의 학문들을 배워오면서, 우리나라의 진정한 산업현장에 있는 중소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