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 스크린독과점 설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1 개 요
1. 2 조사의 목적
II. 조사방법
2. 1 조사 설계
2. 2 표본의 선정
2. 3 설문지 구성과 조사내용
2. 4 예비조사과정의 예
2. 5 자료의 처리와 분석방법
III. 분 석
3. 1 ‘상영관 독점’에 관한 생각
3. 2 나이에 따른 ‘상영관 독점’에 관한 생각
3. 3 성별에 따른 ‘상영관 독점’에 관한 생각
3. 4 연평균 관람 횟수에 따른 ‘상영관 독점’에 관한 생각
3. 5 극장선택기준
3. 6 영화관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못 본 경험
3. 7 영화 ‘괴물’ 관람 여부에 따른 ‘상영관 독점’에 관한 생각
Ⅳ. 조사결과
4. 1 조사결과 요약
- 본문내용
-
I. 서 론
1. 1 개 요
- 설문을 통해 사람들의 영화관람 유형 및 실태를 알아보고, 궁극적으로 스크린 독점에 대하여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함.
1. 2 조사의 목적
- 지난 2006년 여름, 우리나라 영화계를 강타하며 사상 최대의 흥행성적을 남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이 있었다. 괴물은 1300만 명이라는 사상최대의 관객동원을 기록했고, 올 여름 우리 극장가에서는 괴물이 상영되지 않는 곳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 하지만 이 영화의 흥행이 과연 괴물의 작품성에만 의존되었던 것일까?? 아니면 시나리오와 출연배우 및 감독 등의 영화 내적인 측면 말고 다른 외적인 영향이 있지는 않았을까??
이 점에 착안하여 영화의 외적인 측면을 생각하던 중 우리는 당시 괴물의 스크린 개수가 흥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생각할 수 있었다. 조사결과, 그 당시 국내 스크린 개수가 총 1648개 였는데, 그 중에 괴물이 상영되었던 스크린이 약 620여 개(약 37.6%)이상이었던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따라서 괴물의 흥행이 ‘스크린 독점’에 어느 정도 상관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고 그렇다면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 사람들의 의식을 설문을 통해 조사해 보기로 했다.
II. 조사방법
2. 1 조사 설계
⋅ 목표모집단 :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 경험이 있는 성인 남녀
⋅ 조사 지역 :
MMC(동대문), CGV(강변), 메가박스(삼성동), 피카디리(종로), 판타지움(대학로) 이상 5지역
⋅ 조사 기간 : 2006년 11월 29일 ~ 12월 1일 (3일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