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D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1. WHAT IS DRM? 3
2. BACKGROUND OF DRM 4
3. DRM TECHNOLOGY 4
4. APPLICATION OF DRM 8
5. CHALLENGES 11
6. BUSINESS MODEL 13
- 본문내용
-
1. Intro
현재 그리고 미래의 산업을 이끄는 핵심 산업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산업이라는 데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디지털 산업의 부가가치는 어디로부터 나오는가? 콘텐츠, 네트워크, 단말기 이 세 가지로 부가가치 요소를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는 이 중에서 네트워크와 단말기로부터 나오는 부가가치가 크다. 우리가 실질적으로 접하게 되는 소프트웨어 측면인 콘텐츠의 부가가치는 많이 낮은 편이다. 왜 그럴까?
얼마 전 이 경영정보론 시간에 Harvard Business Online을 통해서 보고서를 구입해야 했다. 정상적으로 구입을 했다면 6.5 달러를 주고 구입하고 다운로드 받은 컴퓨터에서만 열어 볼 수 있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은 검색엔진인 google에서 검색하여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입한 이들이 더욱 어처구니가 없는 것은 인터넷을 통한 복사본에는 원본에는 볼 수도 없었던 ‘DO NOT COPY’ 문구까지 배경에 깔려 있던 것이다.
이처럼 우리가 거의 매일 이용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는 복제 및 유통이 매우 쉽다. 지금과 같이 엄청난 양의 콘텐츠들이 유통되고, 그것이 합법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콘텐츠의 부가가치는 실로 막대할 것이다. 하지만 콘텐츠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아무런 제재 없이 쉽게 유통되고 있다. 냅스터나 소리바다와 같이 파일 공유 사이트가 법의 규제를 받으면서 음악 파일에 대한 무료 이용은 이제 불가능할 것처럼 언론에서는 보도했지만, 여전히 프루나, 피디박스, 피박 등 수많은 공유 사이트가 널리 이용되고 있다.
콘텐츠는 엄연히 창작물이므로 당연히 보호 받아야 한다. 지금과 같은 불법 유통이 이어진다면 콘텐츠 사업은 계속 위축되고 이는 디지털 산업 전체에도 악영향을 끼칠 것이다. 이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보호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DRM 기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