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고객세분화 및 고객관리 변화 방향 제언 - 학원산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 추진 Approach
2. 학원 Industry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현황
3. 고객 세분화 개선방향
• 가치기반 고객 세분화
• 니즈기반 고객 세분화
4. 고객 관리 개선 방향
- 본문내용
-
2. 학원 Industry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현황
1. 학원 industry 수요 trend 및 CRM 필요성
학원 산업의 CRM 적용 여부에 앞서 CRM의 필요성과 그 가능성을 살펴보았다.
1-1. 수요 Trend
먼저 ‘영어’학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폭발적이라 할 수 있다. 여러 대기업들이 영어 회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영어토론 과정을 입사과정에 도입하고 있다. 또한 TOEFL시험 역시 CBT(Computer Based Test) 에서 영어 말하기 능력까지 포함하여 측정하는 새로운 형태로 바뀜에 따라 말하기 능력 향상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이미 학원가의 주류 소비력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 말하기 능력 향상 요구는 무엇보다도 개별화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데 개인별의 능력에 맞는 단계별 학습을 필요로 한다. 문법 및 읽기 등의 능력은 개인 강사가 대규모의 학생을 모아 수업할 수 있었지만 일대일로 대면하여야 하는 말하기 교실에서는 무엇보다도 개인의 능력을 정확히 측정하고 개인에 맞는 수준별 교육을 시행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지극히 객관적인 ... 동감되는 부분이 전혀 없는..
- chas***
(2008.08.07 01:40: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