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팬택 앤 큐리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팬택앤 큐리텔에 대한 기업 분석자료입니다
- 목차
-
1) 일반현황분석
1. 회사개요
2. 지분현황
3. 요약재무정보
4. 회사연역
5. 회사의 현황
6. 시장의 특성
2) 환경분석
1. 산업의 성장성
2. 경기변동의 특성
3. 경쟁 요소
4. 자원조달상의 특성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6. 2004년 외부환경 불안요소
3) 조직능력 분석
1. 해외시장의 진출의 강점과 약점
2. 연구개발비중의 강점과 약점
3. 경영지표 분석시 강점과 약점
4. 인적자원관리의 강점과 약점
4) 경영자분석
5) 조직구조 분석
1. 조직구조
2. P&C Communications, Inc.(미국법인)
3. 전략마케팅부문 마케팅실은 영업부분외 별도조직임(내수 / 수출 통합)
4. 연구개발 담당조직
5. 직원의 현황
6. 조직구조의 특징
6) 전략적이슈 분석
1. 전진을 위한 후퇴
2. 글로벌경영을 위한 통합
3. 열린문화 팬택&큐리텔
- 본문내용
-
5. 회사의 현황
(가) 영업개황
당사는 2001년 4월 9일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1984년부터 계속해 온 (주)하이닉스반도체(구 현대전자산업㈜)의 이동통신단말기 및 WLL단말기 관련 사업전체를 영업양수도하여 2001년 5월 1일부터 영업을 개시하였습니다. 당사는 국내이동통신단말기 3개업체와 1995년 세계최초로 CDMA방식에 의한 Digital 이동통신단말기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력과 이동통신단말기 단일업종에의 집중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전세계 유수의 이동통신단말기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당사의 제품구조는 CDMA, GSM, WLL, CDMA450이동통신단말기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CDMA제품군이 91.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시장구조는 2002년 11월 수출의 날에 4억불 수출의 탑, 2003년 11월 수출의 날에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전체매출의 63.04%가 수출로 해외시장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내수시장에서는 ㈜하이닉스반도체의 유동성 위기 및 분사과정에서의 조직 재정비 등 요인으로 인한 부진을 극복하고 내수모델 개발조직 및 국내영업 및 A/S조직을 재정비하여 2002년 10월부터 자체브랜드 "큐리텔"을 내수시장에 출시하기 시작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2003년 내수장 시장점유율을 12%대까지 제고하기에 이르렀습니다.
- 참고문헌
-
팬택앤큐리텔 홈페이지
E-commerce
경제일보
중앙일보
E-daily
매일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