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계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계마케팅에 대해
체계적으로 잘 설명해놓았습니다.
저도 점수 잘 받았구요^^
목차
마케팅 vs 관계마케팅(비교)
관계마케팅을 구성하는 여섯가지 요소
고객 데이터 베이스의 중요성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의 상관관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성공적인 금융산업의 열쇠
본문내용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이란 무엇인가?

마케팅 vs.관계마케팅

마케팅과 관계 마케팅의 차이는 아주 쉽게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은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지만 관계 마케팅은 고객을 창출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면 관계를 유지한다는 것이 왜 중요하며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근본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을까?
어떤 회사든지, 가능하면 오랫동안 고객을 붙잡아 두기 위해서 고객 충성도 전략(customer loyalty strategy)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고객의 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 구제 프로그램을 또한 만들고 있다. 여기서의 기본 전제는 고객의 거래 관계가 오래 되면 오래 될수록 그 고객이 해당 업체에 이익을 줄 가능성은 높아진다는 것이다.
이것은 기존의 마케팅 개념과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고객 관리에 열심이었던 19세기의 상인들은 혹시 이런 개념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관계 마케팅의 관점에서 보면 종래의 마케팅 4P(시장, 가격, 프로모션, 제품)는 각 요소들이 지향하고 강조하는 바가 각기 다를 수 있다는 결점이 있다.
기업은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주장할지 모르나 실제로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힘이 분산되고 있으며 특히 판매 위주의 분위기가 기업을 압도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할 만한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계 마케팅 & 특수 마케팅
  • 관계 마케팅& 특수 마케팅목차관계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내용을 입력하세요. 관계 마케팅관계 마케팅의 사례데이터베이스 마케팅제휴 마케팅체험 마케팅라이브마케팅PPL 마케팅 그린 마케팅특수 마케팅관계 마케팅관계 마케팅이란?- 고객을 장기적(상용고객)으로 유지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 기존 마케팅이 제품의 질에 관심을 둔 마케팅이라면 관계마케팅은 기업, 그리고 기업의 거래 당사자인 고객이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만드는

  •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사례및분석
  • 관계마케팅*목 차1관계마케팅의 정의 2관계마케팅의 특징3관계마케팅의 효과4관계마케팅의 적용대상 5관계마케팅의 실천단계 및 실천수단6관계마케팅의 사례7부동산에 접목시킨 관계마케팅8과제후기*정 의관계란 사전적 의미로는‘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등, 둘 이상이 설로 걸리는 상태’를 말한다. 관계마케팅이란 이러한 「관계」개념을 도입하고 관계마케팅을“고객” 등 이해관계자와의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 관계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관계마케팅의 이해와 성공실패 사례Index○ 관계마케팅 성공사례 (신세계 백화점)○ 관계마케팅 성공사례 (레고)○ 관계마케팅 실패사례 (넥슨)○ 관계마케팅 실패사례 (프리챌)< 성공사례 : 신세계 백화점 >1. 신세계 백화점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 신세계 백화점의 CRM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은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 고객유지,관계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고객유지와 관계마케팅 고객유지관계 마케팅Contents1-1) 단골 고객 유지의 가치3회사의 통상적 거래 중 65%는 만족을 얻은 현재의 고객을 통해 이루어진다.신규 고객을 획득하는 데에는 현재의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비용의 5배가 든다.일주일에 50달러를 소비하는 고객을 매일 1사람씩 1년간 잃는다면 그 다음 해에 1백만 달러 어치의 판매손실을 입게 된다.만족을 얻지 못한 고객의 91%는 절대로 그 회사의 물건을 재구매하지 않을 것이며, 최소한 9명

  • 기업&종업원& 고객 관계 마케팅의 이해 및 사례
  • 기업 & 종업원 & 고객 관계 마케팅의 이해 및 사례기업 - 종업원 - 고객의 관계에 따른 마케팅 개념내부마케팅내부마케팅의 내용내부마케팅과 관계마케팅종업원 만족의 효과 업무환경의 내부 품질 내부마케팅 실천방안적합한 사람: 서비스 능력과 성향적합한 사람: 감성 역량적합한 사람: 선발인재 유지: 월 마트고객을 거부할 재량권 (Latitude to Fire Customers)정서적 노동의 문제초일류호텔의 인력관리서비스 기업의 조직구조배회경영(MBWA)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