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 타임제와 정리해고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 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파트 타임제와 노동자의 삶
(1) 파트 타임 근로제의 정의
(2) 파트 타임 근로자가 갖는 문제
(3) 파트 타임제 시행의 전제 조건
(4) 선결 과제
2.정리해고제
(1) 합리․ 합법적인 해고
(2) 정리해고제 실시 배경
(3) 정리 해고제 모범 사례
3. 결론
- 본문내용
-
정규의 근로시간보다 짧은 시간을 한정해서 고용하는 제도를 뜻한다. 이 근로자를 시간제 근로자(part-timer)라고 한다. 시간제 근로자는 일반 근로자와는 달리 주부 학생 등을 주대상으로 하며, 일정 시간을 정해서 일하는 것이 보통이다. 기간을 정하지 않고 고용한 시간제 근무자라 할지라도 해고하는 데는 일반 근로자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30일 전에 해고를 통지해야 한다.
전체 임금근로자중 전일제 근로(주당 36시간이상 근무)의 비중은 94.1%로 나타났으며 반면 시간제 근로는 5.9%로 파악됐다. 시간제 근로자 비중은 남자가 2.9%에 불과한데 비해 여자 는 10.3%로 훨씬 높았다. 이들은 주당 평균 21.6시간을 일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간제 근 로를 하는 이유에 대해선 ‘전일제 일자리가 없어서'가 28.9%, ‘시간제 근로를 원해서'가
71.1% 로 파악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