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전자금융의 주요이슈 및 새로운 은행 비지니스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최근 전자금융의 발전
Ⅲ. 전자금융의 주요 특징과 이슈
Ⅳ. 은행의 성장전략
Ⅴ.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전자금융의 발전에 따라 나타나는 문제점을
논의하고 이 문제점들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전자금융의 발전으로 인하여 은행
내점 고객수가 감소함에 따라 새로운 은행
비지니스 모델은 무엇인지 연구해 보고자 한다.
1.1. 연구 목적
전자금융의 발전으로 금융서비스의 전자통신기술에
의존도가 크게 높아짐으로써 운영위험(operational risk) 등
각종 위험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고, 전자금융의
발전은 금융서비스비용을 크게 절감시킴으로 인한
은행 수수료 수익 감소에 따른 대응방안으로 새로운
은행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여 은행 수익증대 방안 모색한다.
Ⅱ. 최근 전자금융의 발전
2.1. 은행서비스의 전자화 확대현상
은행공동망을 구축
全 결제 시스템 어음 등
기존 장표 방식 지급수단
>>>>>>>>>>>>>>>>>>>>>>>
은행의 전자금융 발전본격화
전자방식으로 운용
(어음.수표.지로제외)
전자화되어 가는 추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KT 쿡(QOOK)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전략 수립)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시장변화에 대한 `모닝365`의 대응방안
- [정보화사회]전자상거래 개관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의미, 분류, 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미국정책, 향후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