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계획서]이미지중심 광고영상과 기호학중심 광고영상 비교-TTL,트라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첫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 TEXT 분석
▣ 광고 내용
첫째 마당 - SK텔레콤의 'TTL' 광고 분석
TTL 티저광고(0차)
TTL 런칭 1차 물고기 편
TTL 런칭 2차 -오아시스 ; 일곱개의 특권 편
TTL 런칭 3차 - 고래뼈 편
TTL 런칭 4차-잠수복편
'너 행복하니?' 1탄 '바위에 물주기'편
'너 행복하니?' 2탄 '토형'편
TTL "토마토"편
둘째 마당 - '트라스트' 광고 영상 분석
최종 보고서까지 남은 연구
- 본문내용
-
교수님의 조언이었던 깊고 좁게 연구 범위를 설정, 조사하라는 것을 감안, 지난 연구 계획서가 세 가지 관점 ( Text, 생산자 중심, 소비자 중심 )을 모두 다루려 했던 것을 축소하여 Text 분석에 제일 큰 초점을 맞추고 그에 따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어떠한 지에 대해 조사하는 것으로 수정하기로 했다. 또한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의 예로 제약 광고 중 하나인 '게보린'을 들었는데 이 광고는 요즈음에는 TV에 잘 나오지 않아 자료 조사의 어려움이 따라 최근의 광고인 '트라스트' 선전을 분석하는 것으로 수정하기로 했다. (텍스트 분석은 '트라스트'로 하지만 기타 다른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의 예를 들어 설명하기도 할 것이다.) 이런 수정과 전제 하에 맞추어 전체 연구의 큰 틀을 잡아보면,
첫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 TEXT 분석
1) 'TTL' 광고 TEXT 분석
2) '트라스트' 광고 TEXT 분석
둘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
1) 광고 효과 분석의 이론적 틀 고찰
2) 이미지 중심 광고와 기호학 중심 광고를 보는 수용자를 이론적 틀과 연관지어 분석
첫째, 이미지 중심 광고 영상 VS 기호학 중심 광고 영상 TEXT 분석
첫째 마당 - SK텔레콤의 'TTL' 광고 분석
이동통신 시장이 정보 사회에서 점차 더 큰 비중을 차지해가면서, 여러 기업들간의 경쟁도 점점 더 치열해져 가고 있다. 20대 후반 이상의 시장은 이미 거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