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16대선 노무현 대선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에 대한 의의
2. 환경 분석 (Environment Analysis)
3. SWOT Analysis
4. 경쟁자 분석
5. S-T-P Analysis
6. 4-P Strategy
7. 노무현 마케팅의 성공
- 본문내용
-
1. 선정에 대한 의의
마케팅을 상품을 파는 기업이 상품을 사는 고객을 상대로 더 많은 이익을 남기기 위해서 하는 행위나 전략이라고 정의한다면, 보통 마케팅은 기업의 범위 안에서 이루어지고 연구되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산업화를 거쳐 기업이나 기업이 상대하는 고객의 개념이 조금씩 변화, 확장하였고, 마케팅의 개념도 점차 확장되고 마케팅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해졌다.
수업 시간에 배운 마케팅 이론들을 실재 기업사례에 적용시켜 그 원리나 응용에 대한 이해를 한층 넓히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 마케팅 이론이 꼭 기업이나 그 해당하는 문화만이 아니라 다양한 다른 분야에서도 충분히 활용되고 있음을 알아보고, 그것이 어떻게 변형되거나 혹은 어떤 공통점을 가지고 그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 또한 수업의 의미를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재료가 될 것이다. 조원 들간의 토의결과, 수많은 대중 매체적 도구들과 다양한 광고들을 동원하여 예전의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던 이번 대선에서 마케팅이 어떻게 활용되었는지에 대한 조사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실재로 정치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