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맥도날드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
2. SWOT 분석
3. 맥도날드에서 제시하는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
* STP
* 4P
(보너스 ~* 2006년 현재 (6월) 맥도날드 행사)
- 본문내용
-
- 맥도날드 -
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
TV광고나 라디오 방송을 통해 " I'm lovin' it " 이라는 광고를 한번쯤 들어 보았을 것이다.
그 광고를 보면서 저게 무슨 말인가 의문을 가졌을 것인데 " I'm lovin' it " 은 맥도널드에서 3년 동안 진행할 캠페인. 즉, 현재 마케팅 전략이다.
" I'm lovin' it " 은 태도로써 고객의 삶과 결합되어 가는 것을 말하고 이것은 고객과의 상호 작용에 있어 우리의 최우선순위 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또한 이 표어가 고객들이 맥도날드에서의 경험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말이 되게 크루들과 매니저들의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 교육 프로그램이자 캠페인 전략이다.
이런 캠페인을 시작한 이유는 최근 들어 맥도날드의 기업이미지가 많이 위축되었기 도 하고 예전에는 '햄버거' 하면 맥도날드 뿐이었다. 그러나 요즘은 버거킹, 롯데리아 등 다른 경쟁기업이 커감으로 인해 맥도날드가 위치가 작아짐으로써 다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시작하였다.
이 캠페인의 5가지 원칙은
친절해 지기, 좋은 자세, 개별적인 고객환대(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눈맟춤
고객에게 미소 전달하기
이 다섯 가지 원칙아래 타 경쟁사들에 비해 서비스를 중요시 함으로 고객의 기억에 오래 남게 하고 기업의 이미지와 애호도도 가시 확보할 것이다.
2. SWOT 분석
☞강점(S)
- 기업의 인지도 높음.
-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와 캠페인( 60초 스피드서비스, I'm lovin' i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