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맥도날드 환경 분석 및 기업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here is Core Competency?
2.What is PROBLEM?
3.How can we SOLVE the problem ?
본문내용
브랜드는 일반적으로 '도입->성장->성숙>쇠퇴' 일정한 성장주기를 가진다. 맥도날드는 여기서 쇠퇴기에 해당한다.
쇠퇴기에는 브랜드 전략에 대한 방향 전환이 필요하지만 맥도날드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인식 부족


맥도날드가 창립된 이후부터 맥도날드의 홍보 전략은 주로 매장중심이었다. 즉, 주로 제품과 가격에 대한 홍보 위주이다.
맥도날드 기업에 관하여 사람들이 인식하는 정도는 Global Franchise 이고 Fast Food Restaurant라는 일반적 지식일 뿐이다.
그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벌이는 많은 사업들에 대한 사람들이 인식하는 정도는 미미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켈로그 인도시장 이문화 실패사례
  • 및 기업이념 Ⅱ. 본 론 1. 켈로그의 인도시장 진출 동기 2. 켈로그의 인도 시장 분석 및 진입방식1) 환경분석 2) 경쟁구조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진입방식 3. 켈로그의 인도 시장 실패 요인 1) 정확한 시장 세분화의 부족 2) 인도인들의 식습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3) 복잡하고 다양한 인도 문화를 간과 4) 비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5) 현지화된 전략의 부족 6) 적절한 가격 책정 실패 7) 시리얼과 함께 먹는 우유 진열의 문제 Ⅲ. 결 론 1. 인

  • 문화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문화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전략 분석기법>,《경영학 연구》, 제33권 제6호, 2004.박정현, 메트로 섹슈얼의 시장 잠재력, LG주간경제, 2005년 4월 27일.박혜정 ‧ 김혜정, ,《한국 의류학회지》, Vol.28, No.1(2004).이예현, 시장 선도자의 방어 전략, CEO Report, 2005년.정지혜, 감성 마케팅에 대한 몇 가지 오해, LG 주간경제, 2004년 7월 14일.최훈환, 2004년 트렌드 전략을 위한 로드맵, 유통저널, 2004년 1월.제일기획, 우리시대 남녀의 조용한 혁명, 파란통신, 2005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목 차  기업선정이유Ⅰ. 서론Ⅱ. 본론 11.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소개 및 연혁(2)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2. 롯데리아(1) 롯데리아의 소개 및 연혁(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Ⅲ 본론 2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석(1) 롯데리아의 SWOT 분석(2) 맥도날드의 SWOT 분석 BCG 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4P 분석5 FORCES  기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