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관리] 컨설팅 회사와 홈쇼핑 회사의 동기유발 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II.본론
팀 구조
1. 컨설팅 회사
2. 홈쇼핑 회사
동기부여
1. 컨설팅 회사
2. 홈쇼핑 회사
III.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우리 10조는 팀워크(Team work)제도로 운영되는 조직 중 대표적인 기업인 컨설팅 회사와 홈쇼핑 회사를 조사하기로 하였다. 팀제로 운영되는 조직은 팀의 구성원들간에 상호작용을 하며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오직 팀의 성과에만 초점을 맞추고 개개인의 조직원에게는 관심을 두지 않으므로 그들의 사기를 저하를 할 수 있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약점을 보안하기 위해 컨설팅회사와 홈쇼핑회사 모두 다양한 동기유발정책을 운영하고 있을 거라는 전제 하에 이번 조사를 시작하였다. 컨설팅회사로는 Mercer Human Resource Consulting 와 MC Kinsey &company를 홈쇼핑회사로는 CJ home shopping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조사결과 각자 분야와 조직문화가 다른 만큼 팀의 구성과 동기유발정책도 매우 다양하며 흥미로웠다.
II. 본론
팀 구조
컨설팅 회사와 홈쇼핑 회사는 프로젝트 단위의 Team-work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능력을 갖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이 자율성을 갖고 업무수행 전체와 결과에 대해 상호책임을 공유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