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우리은행의 이상적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시장매력도
1.외형적 요인
2. 구조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3> 경쟁우위
1. 안정적인 자금동원능력
2. 뛰어난 고객확보능력
3. 기타 실버금융 상품과의 연계가능성
4. 기업이미지
5. 금융상품과의 연계 마케팅으로 효과 극대화
6. 공익사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지지
<4> 적합성 분석
1. 기업 문화 및 사명
2. 기존 시장
3. 기존 마케팅 믹스
<5> 실버산업의 SWOT분석
<6> 결 론
- 본문내용
-
<1> 서론
2003년 작년 통계청의 조사에 의하면 국내 노인 인구 비율은 전체 인구(47,925 천명)의 8.3%인 3,969천명으로 조사 되었다. 또한 2020년에는 전체 인구의 15.1%로 증가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것은 2020년에 인구 100명 중 65세 이상의 노인이 약 15명, 2026년에는 전체 인구의 20%가 노인이 되는 초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게 되어 인구 5명 중 1명이 노인이 된다는 결과를 초래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도 2000년에 이미 65세 이상 노인 인구 비중이 7.2% 기록, 이미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다고 발표 하였다. 일본과 이탈리아의 경우 이미 고령사회를 지난 초 고령화 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고령화 사회로 옮아가는 추세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 수 있다. 따라서 최근 들어 노인복지분야 중 실버산업의 중요성을 무시해서는 안 되는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버산업이란 고령층의 정신적, 육체적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유지시키고 고령자의 완전한 사회활동을 위해서 민간업체가 시장경제에 입각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을 말한다. 또한 실버산업은 수익자 부담의 영리원칙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비영리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복지사업과 구분되어 지며, 따라서 실버산업은 정부의 사회복지정책에 시장원리를 도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기 힘들 정도로 급격한 인구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다.고령화 사회를 넘어서 고령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노인의 인구 비중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실버산업은 노후 생활과 사회 환경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하여 현대 산업의 하나의 축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