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연구방법론] 더페이스샵 정성조사 -더 페이스 샵 모델 ‘고소영’의 이미지에 대한 Target의 인식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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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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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성조사 계획
2. 더 페이스 샵의 이미지
3. 더 페이스 샵의 광고와 모델의 부합
4. 더 페이스 샵 모델로서의 ‘고소영’
5. 모델 ‘고소영’의 이미지
6. 더 페이스 샵 FGD를 통한 결론
- 본문내용
-
정성조사 계획
더 페이스 샵 정성조사 목적
더 페이스 샵 광고모델은 남자인 권상우는 고정으로
여자는 윤진서-에리카 오쿠다-고소영으로 바뀌고 있다.
우리는 이중에서도 이번에 교체된 모델인 ‘고소영’에
대해 타겟층이 ‘고소영’의 이미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조사하여 향후 더 페이스 샵 모델전략에
참고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더 페이스 샵 정성조사 대상
더 페이스 샵의 타겟은 10대 후반 ~ 20대 초반의 여성,
이 중 우리의 조사할 변수는 20대 여자 대학생이며
배제대상은, 타겟에는 10대 후반을 포함하지만 실질적으로
화장을 시작하는 연령은 20대 이기 때문에 배제하였고,
더 페이스 샵 광고를 보지 않은 사람을 제외하였다.
조사에 있어 한신대 학생을 대상으로 했다는 한계점이 있다.
더 페이스 샵 정성조사 방법
정성조사 방법은 Mini FGD(미니그룹토의)의 방법을
사용하였으며, 가이드 라인은 다음과 같다.
더 페이스 샵의 이미지(제품과 브랜드)
더 페이스 샵의 광고와 모델의 부합
더 페이스 샵 모델로서의 ‘고소영’
모델 ‘고소영’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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