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마케팅
-백화점에서 처음으로 도입
-파레토 법칙의 실현:
상위 20%가 전체매출 80%를 차지
-”나는 남과 다르고 싶다”
롯데 에비뉴엘
개점일:2005년 3월 25일
위치:중구 소공동 남대문로 2가 130번지
규모:영업면적 2,730평/지하1층-지상5층
AVENUEL은 서울 강북에 위치한
‘가든&갤러리’ 컨셉의 라이프스타일 백화점
고객들을 특별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초대해
쇼핑과 예술문화, 웰빙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게 하는 에비뉴엘은
최상의 고객서비스와 최고 가치의 상품,
일상에 지친 고객들의 휴식처가
될 수 있는 쇼핑환경
1.선정이유
롯데 쇼핑타운을 형성하며 같이 위치해 있지만 북적대는 영플라자나 롯데백화점과는 다르게 여유롭고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입구에서부터 도어맨이 문을 열어주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를 보면서 특정한 소수의 VIP만을 위한 쇼핑공간인 에비뉴엘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롯데백화점만의 필살기가 되었다. 또한 유통업계 최초로 백화점 내에 도자기비엔날레를 유치하는 등 다양한 행사들로 단순히 물건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과 공연 웃음을 전파하는 종합예술백화점으로서의 역할에 무게중심을 두고 있다. (2) VIP 마케팅롯데백화점의 경우 본관을 이용하는 VIP와 명품관인 에비뉴엘을 이용하는 VIP를 나누어 관리하고 있다. 명품관인 에비뉴얼은 연간 평균 1억원 이상의 고액 구매자는 LVVIP 등급으로 분류한다. 에
백화점들의 현황LOGO★ SWOT 분석 ☆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강남으로부터 접근성 높은 멤버십 선정 기준 명품의 대중화 시대 프리미엄 전략의 대세 경쟁사들의 위협 프라브족의 부상 명품 고객의 쇼핑 취향에 맞춰 특화한 인테리어가든&갤러리 컨셉으로 구성된 쇼핑 공간 특화된 고급 서비스 제공 SWOTLOGO-롯데 에비뉴엘 정문의 모습-LOGO★ 에비뉴엘은 성장 목표? 수확 목표? ☆좁고 높은 황동색 철제문에스컬레이터 진출입 공간VVIP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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