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메뉴판닷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메뉴판 닷컴이란?
Ⅱ. 본론
1) 사업분야
2) DB 현황
3) 수익현황
4) 제휴현황
5) 사회활동
6) 경쟁현황
7) SWOT 분석
Ⅲ. 결론
메뉴판 닷컴의 문제점 및 그 해결방안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 동기
주 5일제의 확산으로 생활에 여유가 생기고 여가 시간이 증대됨에 따라 현대인들은 이전과 달리 외식을 즐기게 되었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은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러한 맛집 찾기 열풍에 한 몫을 하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맛집이란 단순히 먹는 차원을 넘어서 여가 생활의 일부로써 자리 잡았기 때문에 과거에는 음식의 맛이 음식점을 찾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었다면, 요근래에는 단순히 맛 뿐 만이 아니라 음식점의 분위기, 전망 등 외부적 요건들을 중요시하게 되었으며, 웰빙 열풍에 따라 건강까지 챙기고자 하는 사람들의 맛집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이번 주제를 음식 정보제공 사이트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맛집에 관한 사이트를 찾던 중 규모나 시스템의 최적성을 보아 메뉴판 닷컴을 최종 선정하게 되었다.
2. 메뉴판 닷컴 이란?
메뉴판 닷컴은 1995년에 설립하여, 인터넷 전자상거래 및 DB연동 홈페이지 개발과 인터넷 온라인 음식 주문 예약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다. 1997년 국내 최초로 인터넷 주문예약을 할 수 있는 메뉴판(www.menupan.com)을 오픈 하였다. 현재 메뉴판 닷컴은 음식점 70,000여개, 요리법 50,000여개의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음식점 및 요리 정보 전문 사이트로써, 150만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료회원은 10만명을 돌파하였다. 또한 요리재료 및 주방용품, 요리서적 전문 쇼핑몰 사이트 메뉴몰(www.menumall.co.kr)을 2000년 1월에 오픈 하여 메뉴판과 관련된 상품의 정보를 제공, 판매 및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으로 응용할 수 있는 요리와 링크되어 편리한 정보를 제공한다. 2001년 음식점 창업정보사이트 푸드네트워크(www.foodnetwork.co.kr)를 오픈 하여 창업상담에서부터 상품의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2004년부터는 호텔365라는 숙박업소 포털 사이트를 오픈 하여 3000여개의 호텔~모텔까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등 음식점 홍보 외에도 많은 분야로 확대시켰다.
자료평가
- 조아여
- ej4***
(2007.12.17 03:06: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