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메뉴판닷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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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메뉴판 닷컴이란?


Ⅱ. 본론

1) 사업분야

2) DB 현황

3) 수익현황

4) 제휴현황

5) 사회활동

6) 경쟁현황

7) SWOT 분석



Ⅲ. 결론

메뉴판 닷컴의 문제점 및 그 해결방안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 동기
주 5일제의 확산으로 생활에 여유가 생기고 여가 시간이 증대됨에 따라 현대인들은 이전과 달리 외식을 즐기게 되었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은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이러한 맛집 찾기 열풍에 한 몫을 하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맛집이란 단순히 먹는 차원을 넘어서 여가 생활의 일부로써 자리 잡았기 때문에 과거에는 음식의 맛이 음식점을 찾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었다면, 요근래에는 단순히 맛 뿐 만이 아니라 음식점의 분위기, 전망 등 외부적 요건들을 중요시하게 되었으며, 웰빙 열풍에 따라 건강까지 챙기고자 하는 사람들의 맛집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이번 주제를 음식 정보제공 사이트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맛집에 관한 사이트를 찾던 중 규모나 시스템의 최적성을 보아 메뉴판 닷컴을 최종 선정하게 되었다.


2. 메뉴판 닷컴 이란?

메뉴판 닷컴은 1995년에 설립하여, 인터넷 전자상거래 및 DB연동 홈페이지 개발과 인터넷 온라인 음식 주문 예약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다. 1997년 국내 최초로 인터넷 주문예약을 할 수 있는 메뉴판(www.menupan.com)을 오픈 하였다. 현재 메뉴판 닷컴은 음식점 70,000여개, 요리법 50,000여개의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음식점 및 요리 정보 전문 사이트로써, 150만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료회원은 10만명을 돌파하였다. 또한 요리재료 및 주방용품, 요리서적 전문 쇼핑몰 사이트 메뉴몰(www.menumall.co.kr)을 2000년 1월에 오픈 하여 메뉴판과 관련된 상품의 정보를 제공, 판매 및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으로 응용할 수 있는 요리와 링크되어 편리한 정보를 제공한다. 2001년 음식점 창업정보사이트 푸드네트워크(www.foodnetwork.co.kr)를 오픈 하여 창업상담에서부터 상품의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2004년부터는 호텔365라는 숙박업소 포털 사이트를 오픈 하여 3000여개의 호텔~모텔까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등 음식점 홍보 외에도 많은 분야로 확대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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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아여
  • ej4***
    (2007.12.17 03: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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