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원론] 한미 FTA의 추진현황과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3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무역학원론) 2016년 3월 현재 우리나라와 FTA 체결 협상이 진행중인 또는 향후 체결 가능성이 높은 국가를 예로 들고, 이들 국가와 FTA가 체결되었을 때 우리나라 무역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경제학과 무역학원론
- 무역학원론1공통) 2016년 3월 현재 우리나라와 FTA 체결 협상이 진행중인 또는 향후 체결 가능성이 높은 국가를 예로 들고 우리나라 무역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설명하시오0k
- [관세론 공통] 한국의 FTA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국제협상] 한미 FTA 협상 중 한국과 미국이 사용한 협상전략에 대해
- [무역학원론 E형] 우리나라가 여러나라와 체결한 FTA 중에 결과적으로 우리나라에게 불리한 조항들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설명
- 하고 싶은 말
-
안녕하세요
제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 입니다
한미 FTA의 소개 추진배경 효과 및 성공적 FTA로 가기 위한 방안 등이
적혀있습니다
한미 FTA에 대해 레포트를 찾고 계신분들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FTA란 무엇인가??
2. 한-미 FTA의 추진배경
3. 한-미 FTA의 추진 경위 및 일정
4. 한-미 FTA의 체결의 효과
(1)경제적 효과
(2)정치, 외교안보적 효과
5. 한-미 FTA의 긍정적 , 부정적 영향
(1) 긍정적 효과
(2) 부정적 효과
Ⅲ.결론
성공적 FTA로 가기 위한 해결방안 모색
- 본문내용
-
Ⅰ.서론
세계는 치열한 무역전쟁 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미 FTA는 국제화시대에 우리 경제가 직면하고 있는 대내외적인 도전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우리의 국제 경쟁력과 성장잠재력을 확충하기 위한 "제2의 장기 성장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지역주의 심화 추세를 고려할 때 우리가 세계의 주요 경제권과 FTA와 같은 국제적 연대를 추진하지 않고 종전처럼 WTO 체제하의 다자주의에만 의존하기에는 위험부담이 그만큼 크다고 하겠다.
왜냐하면, FTA는 기본적으로 체결국간에 무역을 자유화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므로 역외국은 그만큼 차별을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또한 일부국가와 양자 또는 복수국간의 FTA를 체결하게 되면 WTO 협상에 비해 빠른 속도로 상대방 국가와 우리나라의 경제가 개방되게 된다.
그럼 왜 미국과 문호를 개방하려 하는가에 대한 의문이 생기실 것이다. 우리는 한미 FTA 통한 기대효과가 가장 크다고 보고 있다. 미국과의 FTA는 우리 경제·사회 전반의 제도와 관행을 선진화시키고 경영·생활환경을 개선시켜 동북아 비즈니스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중요한 모멘텀을 제공해 줄 것이기에, 2003년 8월 “FTA 추진 로드맵”에서 미국을 중장기(3년 이상) 추진 대상국으로 설정하여, 제1차~제6차 대외경제위원회에서 한미 FTA와 관련한 문제들을 논의하였고, 2005년 2월부터 4월 중 세 차례의 한미 FTA 사전실무점검회의를 개최하는 등 많은 준비를 거쳐 협상을 개시하였다.
우리는 한미 FTA를 통하여 일본, 중국, 대만 등........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원(http://www.seri.org)
한미FTA 톡톡라운지(http://fta.korea.kr)
자료평가
- 자료 참좋아요^^^^^^^^^^^66
- wheoql***
(2009.06.01 22:34: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