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후회하지 않을꺼예요^^
목차
서론
사회적 마케팅이란?

본론
사회적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고 각 기업들의 사례

결론
각 기업들이 사회적 마케팅을 하는 이유!!
본문내용
사회적 마케팅이란??
기업이 사회적인 문제와 관련해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가리켜 사회중시의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 한다. 이것은 사회적 구조의 발달과 더불어 여러 사회적인 요소, 예를 들면 환경 문제, 실업자 문제 등의 여러 사회적인 문제를 기업의 이슈로서 인식하고 이에 대하여 기업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새롭게 탄생된 개념이다.
<사회적 마케팅을 실시 하고 있는 기업들>
(1) KT
KT, 용천역 폭발사고 북한동포에 구호품 제공 2004-04-27
우리 회사는 26일 평안북도 용천역 폭발사고로 실의에 빠진 북한 동포를 돕기 위해 재난재해를 대비해 준비한 구호품 세트 2,000개(시가 1억원 상당)와 의약품 구입비 1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우리 회사는 북한에서 남한의 지원을 바란다는 소식을 접하고, 재난재해에 대비해 준비해 놓은 구호품 세트를 북한 동포에 우선적으로 제공하기로 하고, 서울, 부산 등에 준비해 놓은 구호품 세트를 모아 전달하게 되었다
이 구호품 세트에는 배낭, 모자, 속내의, 티셔츠, 반바지, 담요, 타올, 세면도구 등 10개 품목이 들어 있으며, 우리 회사는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대형 재난재해에 대비해 매년 '사랑나눔기금' 중 1억원 이상을 구호품 세트 제작에 사용하고 있다.
이용경 사장은 '용천역 폭발참사는 결코 남의 일이 아닌 우리 동포의 아픔'이라며, '구호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구호품과 성금을 보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회사는 6,800여명의 사랑의 봉사단원들이 연간 2,000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대형 재난재해에 필요한 구호품 세트 제공, 신속한 재난재해 복구작업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사회적인 공헌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머니에서 나온 돈이 소비자들의 삶을 풍성하게 해줄 수 있을 만한 행위를 하는 기업에게 더 선호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수 있겠다.이러한 움직임에 기업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사회적인 공헌 활동에 대한 연구와 ‘이미지 마케팅’에 들어서기 시작했다.이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등장 및 대두배경과 함께 개념적인 정의, 유형, 관련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사회적인 공헌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머니에서 나온 돈이 소비자들의 삶을 풍성하게 해줄 수 있을 만한 행위를 하는 기업에게 더 선호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수 있겠다.이러한 움직임에 기업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사회적인 공헌 활동에 대한 연구와 ‘이미지 마케팅’에 들어서기 시작했다.이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등장 및 대두배경과 함께 개념적인 정의, 유형, 관련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 사회학개론 - 제주의 뿌리 깊은 믿음, 민속신앙 - 제주지역 민간신앙의 구조와 변용
  • 사회적 기능들에 대해 알게 되면서 아무 이유 없이 부정적 입장을 취했던 나를 반성하게 되었다. 무교는 생각보다 역사가 길었다. 단군도 무당이었다고 하는데 그 이후로 지금까지 내려오는 동안 우리나라에는 무교가 절멸된 적이 없다고 한다. 아니 오히려 민중적인 차원에서, 특히 여성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한국인들은 지금도 잘 풀리지 않는 문제가 있으면 무당이나 그와 비슷한 유의 점술사를 찾아간다. 대학가에 점

  • 삼성전자의 경영 활동 보고 레포트
  • 사회적 책임에 관한 설명이다. 오늘날 기업의 CSR 실천은 가치판단 차원에서 그치는 단순한 활동이 아니다. 왜냐하면, CSR 활동을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고, 이를 마케팅으로 활용해서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본인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경영 활동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본 레포트에 관련 내용을 담았다.내용은 주로 사례 중심적으로 구성했다. 사례 시점은 몇 개년에 걸치는 부분도 있으며, 책

  • 레포트 - Fortune Global 500 회사 분석 - 삼성전자
  •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의 유연성과 의사 결정 속도를 높이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2. SWOT 분석:SWOT 분석은 회사의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을 분석하여 전략 수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