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6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레포트 - 2003, 2013, 2023 라이프스타일과 사회적 현상을 비교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2030년 마케팅 전략과 파생 상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시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 사회적 기업론 레포트 SHOES fOR tOMORRW TOMS TOMS 기업소개 TOMS 기업이념
- (소비자행동론 공통)최근 사회적으로 윤리적 문제를 일으킨 기업 사례 또는 반대로 윤리적으로 옳은 행동을 한 기업의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소비자에 대한 의무론, 권리론, 공리론, 정의론, 상대주의 관점에서 해당 사례에 대해 다차원적으로 논의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기업이 세대 간((MZ세대 vs 베이붐세대) 차이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사례를 한 가지 찾아 제시하고(자신의 실제 경험 사례~
- 하고 싶은 말
- 후회하지 않을꺼예요^^
- 목차
-
서론
사회적 마케팅이란?
본론
사회적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고 각 기업들의 사례
결론
각 기업들이 사회적 마케팅을 하는 이유!!
- 본문내용
-
사회적 마케팅이란??
기업이 사회적인 문제와 관련해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가리켜 사회중시의 마케팅(Social Marketing)이라 한다. 이것은 사회적 구조의 발달과 더불어 여러 사회적인 요소, 예를 들면 환경 문제, 실업자 문제 등의 여러 사회적인 문제를 기업의 이슈로서 인식하고 이에 대하여 기업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새롭게 탄생된 개념이다.
<사회적 마케팅을 실시 하고 있는 기업들>
(1) KT
KT, 용천역 폭발사고 북한동포에 구호품 제공 2004-04-27
우리 회사는 26일 평안북도 용천역 폭발사고로 실의에 빠진 북한 동포를 돕기 위해 재난재해를 대비해 준비한 구호품 세트 2,000개(시가 1억원 상당)와 의약품 구입비 1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우리 회사는 북한에서 남한의 지원을 바란다는 소식을 접하고, 재난재해에 대비해 준비해 놓은 구호품 세트를 북한 동포에 우선적으로 제공하기로 하고, 서울, 부산 등에 준비해 놓은 구호품 세트를 모아 전달하게 되었다
이 구호품 세트에는 배낭, 모자, 속내의, 티셔츠, 반바지, 담요, 타올, 세면도구 등 10개 품목이 들어 있으며, 우리 회사는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대형 재난재해에 대비해 매년 '사랑나눔기금' 중 1억원 이상을 구호품 세트 제작에 사용하고 있다.
이용경 사장은 '용천역 폭발참사는 결코 남의 일이 아닌 우리 동포의 아픔'이라며, '구호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재민들이 하루 빨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구호품과 성금을 보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회사는 6,800여명의 사랑의 봉사단원들이 연간 2,000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대형 재난재해에 필요한 구호품 세트 제공, 신속한 재난재해 복구작업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