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프랑스 까르푸그룹 중국상하이에 유통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까르푸 對중국의 진출
1. 중국 몇 Shanghai 유통현황
2. 까르푸의 중국시장 진출
3. Shanghai 매장 개황
4. 상권 몇 물류 상황
Ⅱ. 매장운영
1. 판매전략
2. 물류관리
3. 국제인사관리
Ⅲ. 문제점 몇 향후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중국은 14억 저런 큰 시장으로써 전세계에 다국적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다 진출하고 있다. 중국은 빠른 속도로 경제를 발전하고 있다. 1990년 개혁개방으로부터는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로 바뀌면서 지금까지 소매업이나 자유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고 사람들이 시장을 통해서 물건을 매매할 수 있으며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 면서 소매업도 발달해 진다. 기존에 있는 국영 백점이나 상점이 사회환경이 변화합에 따라서 변모하고 있다. 그런데 국영기업의 수준이 아직도 미약해서 근대화 되어 있지 않은 단계에 있으며 서구적인 의미에서 할인점, 백화점, supermarket, 편의점은 이제는 도입단계에 있다. 시장경제의 발달함과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증가로 소비자로 하여금 소비형태가 많이 바뀌고 있다. 예를 들어, 도시 여성들이 화장, 페션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유명Brand지향성이 커지면서 생활이 업(up)되는 추세가 새웠다. 따라서 가전제품, 화장품, 식품 등에 대한 수요가 급히 증가하고 있다.
중국의 유통시장은 이미 상당적으로 개방 되어 있어서 오히려 외국계 유통기업의 진출을 촉진하고 있는 것 같다. Shanghai, 북경, 중경, 서안, 원남,등 연해도시에부터 백화점, supermarket, 편의점, 할인점등을 일본, 홍콩, 西方유통기업에 의하여 도입해서 중국유통시장이 이때부터 개방화 되었다. 그중에 특히 일본계유통회사가 supermarket의 진출을 촉진하고 있고 西方는 주로 월마트,메트론등 업체가 대형 할인매장의 진출을 촉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