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주택문제 해결책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01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세계 최고 수준의 주택가격
II. 정부의 주택 정책
2.1 수요억제대책
III. 공급확대 가능한가
3.1 현재의 공급확대정책
3.2 땅은 얼마든지 있다
3.3 부동산 후속 대책은 공급확대
3.4 건축밀도와 재건축 규제완화
V. 생각해 볼 문제
4.1 공급확대에 대한 오해
4.2 의문점
- 본문내용
-
1. 세계 최고 수준의 주택가격
-서울의 아파트 가격은 뉴욕, 런던, 홍콩, 파리, 도쿄 다음으로 6위를 기록
-좁은 국토 면적과 수도권의 집중도가 높다는 특수성을 고려하더라도 강남의 집값은 선진국 대도시에 비해 상당히 고 평가 받고 있는 상태
-소득에 대한 주거비의 비중이 높은 편
2.1 수요억제
-정책정부는 강남 3구의 주택보급률이 100%인 것 (서울시 평균 : 89%)을 근거로 주택문제는 공급이 아닌 투기수요에 의한 문제라 주장 -투기수요에 대한 규제강화
-세금으로 주택문제를 해결한 나라는 전혀 없다
-주택수요 억제를 통한 정부의 가격안정 정책이 단기적으로 성공하더라도 장기적으로는 수요는 줄이지 못하고 공급만 줄이는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Susan M. Wachter)
3.1 현재의 공급확대정책
-송파(4만6000가구) 판교(2만9000가구) 등 약 10만가구의 신규 택지 주택과 기존 강남 3구의 재건축 물량(9만6000가구)을 공급하려 하고 있음
-김포, 화성 양주 등의 수도권 신도시을 개발하려고 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