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국 외국어 대학교의 외대 어학당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외대의 비젼과 목표

3. 외대의 SWOT 분석

4. 외대가 나아갈 방향 그리고 대한민국 알리기

5. 해외 어학당의 입지 선정

6. 전략수립

7. 미치는 영향과 기대 효과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사회의 각 영역은 더욱더 복잡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분야에서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이 흉내내지 못하는 나만의 핵심역량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와 전략은 대학에도 예외는 아니다. 이전에 진리의 상아탑으로 경쟁과 돈이라는 자본주의의 매커니즘에서 멀게만 여겨졌던 대학도 이제는 변화해야 한다. 변화되는 사회에 발맞추어 자신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오늘날은 국가 또한 브랜드의 하나로 볼 수 있다. 대학도 기업도 결국 국가의 틀 속에 존재하고 있다. 물론 나날이 국제화 되어가는 현상 속에서 국가를 초월하는 대학과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국가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국가브랜드의 이미지 제고는 대학과 기업이 발전을 위해서 중요하다. 또한 각 기업과 대학이 자신의 발전을 꾀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 또한 국가이미지제고를 위한 전략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외대라는 브랜드를 이용해서 외대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 또한 알릴 수 있는 시너지 전략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 외대의 비젼과 목표

한국외국어대학교는 1954년 종로에 처음으로 둥지를 틀었다. 한국전쟁 이후 초토화 된 국토를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는 세계로 뻗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외국어 교육이 중요하다는 필요성을 절감한 것이다. 50여년이 지난 오늘 한국 경제. 정치. 문화는 많이 변화했고 또 발전했지만 여전히 외국어 교육의 중요성은 강조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그 본연의 취지를 이어 받아 오늘날의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창조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 최고의 지식 공동체라는 비젼을 제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론] 외대앞 로즈버드의 생존 전략
  • 외대상들의 답을 통해 총체적으로 분석한 로즈버드의 문제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헤르메스가 제시하는 전략의 방향은 다음과 같다.문제점 및 전략 방향문제점소비자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절대적 비호감 요소- 맛, 분위기, 접근성, 사이드 메뉴 부재!외대앞 로즈버드만의 개성이 없어 외대생의 인지도가 낮음전략 방향비호감 요소를 완화시키는 호감 마케팅 전략!로즈버드의 외대화 Hufsizaion!로즈버드는 표적 소비자인

  • [소자본 창업론] 외국어교육에 대한 수요자와 공급자와의 중계에 관한 사업
  • 전략1. 프리미엄 계약서 작성스터디까페 및 기타 까페 후원으로 사이트 이용 시 장소와 비용 절감 을 강조한다.더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로 성장시키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재정비한다.2. Language Café는 한국외대의 강사를 섭외하기에, 외국어 브랜드에 있어서 지지 않을 자신이 있다. 그러므로, 브랜딩에 적극적인 투자를 할 것이고, 그룹과외의 장점인 친목을 내세워 국내 최대 커뮤니티로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할

  • 한국외국어대학교 마케팅전략
  • 외대 특성을 살린 축제를 통한 홍보-연고전과 같이 타학교와 축제 공동 개최우수한 인재 확보1Insert a picture of one of the points of interest for your country.Program Formulation● 기업의 투자 유치- 외국어 능력자가 필요한 기업(ex. 무역, 통역, 관광 관련 회사 등)에 후원 요청  우수한 인재 공급- 항공사나 여행사 지원 (유학생이 많음.)● 동문 투자 활성화● FLEX 교재, 강의 자료, 교육 영상물 등을 만들어 판매안정적 재원 확보2Insert a picture of one of the points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국 외국어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전략
  •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의 사회적 인지도가 낮음을 알 수 있다. 매겨진 순위와 괄호에 있는 것은 작년 순위이다. 대부분 그 순위가 큰 폭으로 변화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대학시장은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하느냐와, 학교의 교육의 질, 그 이미지로 평가받는다. 이러한 세가지 기준은 쉽게 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그 순위가 대폭 변하지 않는 것이다.4. Brand Analysis글로벌화를 강조하는 한국외대의 이미지한국외국어대학교라고 하면, 다양한 언어들

  • [평생교육 프로그램] 한국에 온 유학생을 위한 친목 도모 프로그램
  • 한국대학교에서 생활에 필요한 부분에 도움이 필요.* 문화 : 자신만의 특수한 문화4. 학습요구 및 필요 분석* 도내에 있는 각국 대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안목을 확장 할 수 있다. 각자가 해당된 대학 내에서만 이뤄진 제약적 만남을 해결하기 다양한 대학교의 학생들(외국인*한국인포함)과 정기적인 만남과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사고하며 그들과 문화와 언어 등을 공감할 수 있다.* 대체로 대학생들은 외국어와 외국문화에 대해 흥미를 갖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