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국 외국어 대학교의 외대 어학당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외대의 비젼과 목표
3. 외대의 SWOT 분석
4. 외대가 나아갈 방향 그리고 대한민국 알리기
5. 해외 어학당의 입지 선정
6. 전략수립
7. 미치는 영향과 기대 효과
- 본문내용
-
1. 서론
오늘날 사회의 각 영역은 더욱더 복잡해지고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분야에서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이 흉내내지 못하는 나만의 핵심역량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와 전략은 대학에도 예외는 아니다. 이전에 진리의 상아탑으로 경쟁과 돈이라는 자본주의의 매커니즘에서 멀게만 여겨졌던 대학도 이제는 변화해야 한다. 변화되는 사회에 발맞추어 자신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변화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오늘날은 국가 또한 브랜드의 하나로 볼 수 있다. 대학도 기업도 결국 국가의 틀 속에 존재하고 있다. 물론 나날이 국제화 되어가는 현상 속에서 국가를 초월하는 대학과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국가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국가브랜드의 이미지 제고는 대학과 기업이 발전을 위해서 중요하다. 또한 각 기업과 대학이 자신의 발전을 꾀하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 또한 국가이미지제고를 위한 전략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외대라는 브랜드를 이용해서 외대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 또한 알릴 수 있는 시너지 전략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 외대의 비젼과 목표
한국외국어대학교는 1954년 종로에 처음으로 둥지를 틀었다. 한국전쟁 이후 초토화 된 국토를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는 세계로 뻗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외국어 교육이 중요하다는 필요성을 절감한 것이다. 50여년이 지난 오늘 한국 경제. 정치. 문화는 많이 변화했고 또 발전했지만 여전히 외국어 교육의 중요성은 강조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그 본연의 취지를 이어 받아 오늘날의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창조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 최고의 지식 공동체라는 비젼을 제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