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국 외국어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CHAPTER

Ⅰ. EXECUTIVE SUMMARY
Ⅱ. ANALYSIS
1. COMPANY ANALYSIS
2. TARGET AUDIENCE
3. MARKET ANALYSIS
4. BLAND ANALYSIS
5. COMPETITIVE ANALYSIS
Ⅲ. SETTING PLANS
1. SWOT ANALYSIS
2. TARGETING
3. SETTING OBJECTIVES
4. CREATIVE STRATEGY
Ⅳ. STRATEGY
1. MEDIA STRATEGY
2. INTEGRATED PROMOTION STRATEGY
Ⅴ. MEDIA AND BUDGETING
1. MEDIA MIX
2. BUDGETING
Ⅵ. EVALUATION STARETEGY
Ⅶ. CONCLUSION
Ⅷ. CREATIVE EXCUTIONS
본문내용
a. 학교 규모별 취업률 현황
1,000명~ 2,000명 사이 학교 63개교 중 39위 취업률 51.1% 진학률 9.7%
b .학과별 취업률 현황
학과별
<화학과> 72개교 중 332위 취업률 55% /<경영학> 140개교 중 60위 취업률 58.2%
<기타 유럽어, 문학>11개교중 5위 취업률 48.8%<경제학> 84개교 중에 16위 취업률 65.7%
<기타 아시아어, 문학> 8개교중 3위 취업률 52.8%/<환경학> 71개교 중에 22위 취업률 66.7%
<컴퓨터 공학> 121개교 중에 103위 취업률 50%/<산업공학> 57개교 중에 43위 취업률 58.6%
<정보통신공학> 112개교 중에 74위 취업률 57.3%/<전자공학> 86개교 중에 63위 취업률 57.6%
<수학> 73개교 중에 16위 취업률 45.5% <철학 윤리학> 57개교 중에 31위 취업률 33.3% 등
2. Consumer (Target Audience) Analysis
우리 조는 타겟을 먼저 본교의 구성원으로 잡았다. 글로벌 캠퍼스의 재학생을 비롯하여, 교수진들 그리고 타교에서 편입을 한 편입생이 구체적인 타겟이다. 그들의 요구사항과, 관심거리, 최근의 문제점들을 파악하기 위해서 양적 조사 방법인 ‘설문지’ 방법을 사용하였고, 자칫 깊이가 부족한 조사결과를 우려하여 학생들의 개인적 생각을 묻는 주관식 문항과 학생들의 특성에 따른 개별 문항을 첨부하여 좀 더 개별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를 얻고자 하였다.
설문 대상은 총 30명으로 재학생(20명), 편입생(5명), 교수(5명) 설문에 답해주었다.

공통질문
공통질문 1)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대한 본인의 인식은 어떠합니까?


공통질문 2) 글로벌캠퍼스에 대한 대외적 인식을 정정해야 할 점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공통질문 3) 글로벌캠퍼스의 장점 중 어떤 점이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합니까?

공통질문 4) 글로벌캠퍼스의 단점 중 어떤 부분을 가장 시급히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주관식으로 질문하였고, 대부분 교통, 학교시설의 불편(27명)을 꼽았다. 기타 답변으로, 이공계열 및 자연계열 투자 확충(2명), 등록금 인하(1명)이 있었다.

질문 1) 본인이 생각하는 ‘미래의 인재상’은 무엇입니까?
참고문헌
# Citation
박현수, 『광고매체 기획론(=Advertising media planning)』, 한경사, 2008
서범석, 『현대광고기획론』, 나남, 2010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한울아카데미, 2006
이상연, 『PR strategy』,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한국외대 홈페이지) www.hufs.ac.kr
경희대 후마니칼리지 홈페이지) hc.khu.ac.kr
판촉물 참고 홈페이지) http://www.saramdaum.com/
포스터 전단지 참고 사이트) http://www.ejpr.co.kr

자료 찾았던 홈페이지 주소)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ksthfah96&logNo=60142040552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9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8123100028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natha***
    (2012.05.02 16:33:04)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과 지혜로 가족우애는 이웃으로부터 부러움을 사는 정도며 넉넉하지도 않지만 부족하지고 않은 엄격과 질서와 사랑 속에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평범한 것처럼 다행한 것은 없다는 어머님의 철학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금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글로벌 트렌드와 각종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환경경영 체제의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셋째, 사회공헌 부문은 기업의 공익성과 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국내 사회공헌 성숙화, 글로벌 지역사회 기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3) 사회책임 위원회지속가능성을 향한 유무형의 가치를 끌어올린다.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업시민정신을 함양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요구되는 사회책임

  •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공공커뮤니케이션 IMC
  • CONTENTS문제제기자사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사분석5-1. 한국외대 글로벌경영학과5-2. 타 학교 언론계열 학과SWOT 분석목표 공중크리에이티브 전략매체 전략10. 통합 프로모션 전략11. Media Mix and Budgeting문제제기디지털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미디어 산업 또한 산업 전 영역에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사회는 폭넓은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요하는 추세이다. 그리하여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통합망 구축을 위한 대용량 라우터 등의 백본망 그리고 FTTH 등의 가입자망 장비구매에 사용되었다.SK 기업소개1. CEO- SK 그룹 최태원 회장 -2. 회사소개○ SK 텔레콤 연혁○ SK텔레콤 기업 이념○ 비전 -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성 확보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Global Biz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을 추진한다. 또한 투자회사의 가치증대를 위하여 Portfolio Management를 강화하고 , 기술 및 표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