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CGV 마케팅 성공 전략분석- SWOT, 5P(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 CGV 마케팅 성공 전략분석- SWOT, 5P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내용요약
목차
CGV 선정이유
CJ CGV 소개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시장점유율
5P
SWOT
CGV 포트폴리오
BCG 매트릭스
경쟁사 분석
CGV
MEGABOX
CGV의 전략과 성공요인
전략
성공요인
향후 전망 및 대안
본문내용
연혁
1995 Aug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
1996 Dec 12 한국제일제당(CJ), 홍콩골든하베스트(Golden Harvest), 호주빌리지로드쇼(Villiage Roadshow) 3개사 투자 씨제이 골든빌리지 설립
1998 Apr 4 국내 최초의 멀티플랙스 극장 CGV강변 11오픈
1999 Mar 3 제일제당과 빌리지로드쇼 합작, 씨제이빌리지 설립
2000 Apr 4 분당CGV아탑, CGV오리 동시오픈(극장최초 유아놀이방시설)
2001 Feb 2 CGV전국 사이트에 모바일 티켓팅 서비스 실시
Apr 4 CGV Co.Ltd로 사명 변경
2002 Oct 10 주주변경(빌리지로드쑈에서 아시아시네마홀딩스)
2003 Feb 2 CGV수원오픈 및 100개 스크린 돌파
Dec 12 CGV누적관객수 7,000만 돌파
2004 Apr 4 CGV공항오픈, CGV안양오픈 및 150개 스크린 돌파
Oct 1억명 돌파
Dec 12 CGV광주오픈 및 200개 스크린 돌파, CGV목포오픈
영화관 최초 증권거래소 상장
2005 Oct 10 Memory it 오픈(CGV상암)
2006 Feb 2 CGV Live관 개관(CGV목동)
Feb 2 CGV로스앤젤레스점 입점 계약 체결
Feb 2 상해영화그룹회사와 영화관 사업 합작회사 설립 계약 체결
Mar 3 국내 최초 네트워크 전승을 통한 디지털 영화개봉
선정이유
삶의 질 향상, 대중의 관심은 문화산업
극장의 개혁
소비자의 영화 의식 수준 향상
21세기 문화산업의 황금시장 “영화 ”
동종 업계 1위의 시장 점유율 / 브랜드 인지도
환경분석 - 거시적
기술
영화 제작 환경이 첨단화 되었고 입체 영상, 음향 처리 기술이 발전됨.
정치
주 5일제로 여가시간 증가
경제
소득 증가에 따른 여가생활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비교
  • 전략직접적인 매체 광고가 없다.(2). 판매촉진가. 유명 연예인들의 잦은 방문유명한 연예인들이 커피빈의 주주로 참여하고 있고, 자주 방문을 한다.하나의 예로, 커피빈 매니아인 김혜수는 청담점 커피빈을 열흘간 대여섯 번 정도 방문한다.나. 감성 마케팅 + 포인트의 활용감성마케팅의 방편으로 음악을 활용하는데, 이것의 하나로 그룹 ‘빅마마’와 연계하여 2005년 12월 한달간 빅마마의 크리스마스 캐롤 앨범을 커피빈의 매장에서 청취할 수 있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이 필요하다.내부(종업원) 마케팅 : 복지샵 운영, 뷰티클래스 활용물리적 환경 : 안내판 설치, 카테고리를 적절하게 분류프로세스 관리 : 메이크업 방법 소개 등 관련 영상 제공, 셀프 계산대, 제품 무료 제공2. 올리브영 현재 마케팅 상황(1). 시장 분석가. http://www.youngkbblog.com/732『4세대 유통채널 드럭스토어』『국내 드럭스토어(drug store) 현황과 발전방향』김기완 Right Management Consulting 컨설턴트 milkis3@hanmail.net올리브영의 내부환경1999년 CJ가

  • CJ E&M 마케팅사례연구(CJ E&M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 CJ E&M 미래전망연구)
  • CJ E&M 마케팅사례 레포트INDEX1. CJ E&M 기업소개(1) 기업개요(2) 등장배경2. CJ E&M 사업분야3. 케이블TV 시장환경분석4. CJ E&M 가치사슬분석 (Value Chain)5. CJ E&M SWOT 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 6. CJ E&M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CJ E&M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8. CJ E&M 미래전망1. CJ E&M 기업소개(1) 기업개요CJ 엔터테인먼트는 1997년 7월 28일 IMM 컨설팅그룹으로 설립되어. 투자자문 및 경영자문 등

  • CGV 마케팅 전략 제안
  • 전략 & SWOT분석07 – 2. MEGABOX01020304050607080910INDEX① MEGABOX의 PROFILE② Targeting ③ Positioning④ 4P 전략 & SWOT분석08. CGV의 마케팅 전략 평가① Targeting② Positioning ③ 4P 전략09.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평가09 – 1. 롯데시네마① Targeting② Positioning ③ 4P 전략MARKET STRATEGY ANALYSIS09 – 2. MEGABOX① Targeting② Positioning ③ 4P 전략10. CGV의 마케팅 전략 제안① Targeting② Positioning ③ 4P 전략참고자료010203040506070809101.Executive Summary1. CJ CGV 소개회

  • CGV 마케팅 4P,STP,SWOT분석 - CGV 마케팅연구 레포트
  • CGV SWOT분석(1) Strength (강점)- 관객 점유율, 수익률,고객 만족도분야 1위- CJ ONE 카드를 통한 편한 부가 서비스- VIP 멤버십을 통한 체계적 회원관리- 다양한 이벤트와 많은 사회공헌- CJ 엔터테인먼트를 통한 튼튼한 배급망(2) Weakness (약점)- 관객 동원 1,2,3위는 타사 영화관이 차지- CGV의 사회공헌 활동과 이벤트에 대한 낮은 인지도(3) Opportunity (기회)- 사회 공헌을 홍보와 결합한다면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가능성 있음-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