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J E&M Pictures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CJ E&M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Ⅲ 환경분석
1. 내부환경 분석
2. 외부환경 분석

Ⅳ 기업내부분석
1. 기업현황
2. 가치사슬 분석

Ⅴ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제안
1. 마케팅 목표
2. 전략 제안

Ⅵ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위상정립

Ⅶ 4P 전략
1. 제품 및 세분화 전략
2. 유통전략
3. 가격전략
4. 광고 및 판촉 전략

Ⅷ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선정이유


주 5일제 도입 등 제도적 개선에 따라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산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기 시작하였다. 이런 트렌드와 더불어 CJ E&M은 국내 유일한 거대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써 영화, 게임,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따라서 CJ E&M의 향후 성과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향방을 가늠 할 수 있는 척도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CJ E&M은 국내 영화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의 영화시장은 최근 한국영화의 품질이 높아짐에 따라 2000년부터 2008년까지 연평균 11.2%의 매출액 성장률을 나타내었다.
그 후 2년간 다소 침체기를 겪는 듯 했으나 2009년 하반기부터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2009년 51.5%에서 2010년 57%로 소폭 증가하였다. 한국영화진흥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4년까지의 한국 영화 시장은 1.9퍼센트 증가하는 안정적인 소폭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M■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 중심■ 디자인은 다르지만 연회비, 혜택은 동일■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기존카드와 동일하게 사용■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프리폼카드 계속출시 예정현대카드 M 프리폼현대카드S MC2ⅲ마케팅◆제품전략‣프리미엄 카드: the black, the purple, the red‣플래티넘 카드‣알파벳 카드-현대카드의 독특한 ‘알파벳(A~Z) 마케팅’ 기법은 카드업계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 2003년 5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이 중요하게 부각되어 있고, 역시 고전적인 PR업무인 대언론관계 또한 하나의 팀을 구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 조직의 PR 부서 내에서 대언론관계를 경험하지 못하고는 PR맨으로서 제대로 성장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정설일 정도로, 아직까지 PR부서 내의 대언론관계 역할은 막강하다. 3. 전략프로그램(1) 언론관계언론 관계는 뉴스 미디어를 대상공중으로 하는 PR커뮤니케이션이다. 그리고 그 궁극적인 목적은 조직체가 뉴

  • [경영학]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지역방송(케이블) 인터넷서비스 사업자의 대응 방안 분석
  • 케이블 인터넷 서비스가 지향할 방향이다.참고문현이봉호, 김동주 (2005), 정보통신과 한국의 변화,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52-95이건창 (2005), 현대경영의 이해, 제2판, 서울, 무역경영사 Vogelsang, Ingo and Companie, Benjamin M. (2003), The internet upheaval : raising questions, seeking answers in communications policy, The MIT Press, 241-275 http://catv-net.nethttp://www.deri.co.krhttp://www.dreamcity.co.krhttp://www.kinds.or.krhttp://www.lgeri.comhttp://www.megapass.nethttp://www.powercomm.comhttp://www.ybn.co.kr

  • [경영학] 현대카드 전략분석
  • M■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 중심■ 디자인은 다르지만 연회비, 혜택은 동일■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기존카드와 동일하게 사용■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프리폼카드 계속출시 예정현대카드 M 프리폼현대카드S MC2ⅲ마케팅◆제품전략‣프리미엄 카드: the black, the purple, the red‣플래티넘 카드‣알파벳 카드-현대카드의 독특한 ‘알파벳(A~Z) 마케팅’ 기법은 카드업계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 2003년 5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M■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 중심■ 디자인은 다르지만 연회비, 혜택은 동일■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기존카드와 동일하게 사용■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프리폼카드 계속출시 예정현대카드 M 프리폼현대카드S MC2ⅲ마케팅◆제품전략‣프리미엄 카드: the black, the purple, the red‣플래티넘 카드‣알파벳 카드-현대카드의 독특한 ‘알파벳(A~Z) 마케팅’ 기법은 카드업계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 2003년 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