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J E&M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CJ E&M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Ⅲ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1) 산업의 현황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4) 시장여건

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1) 산업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4) 공급자의 교섭력
5) 소비자의 교섭력


Ⅳ 기업내부분석

1. 기업현황

2. 가치사슬분석(Value Chain)
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
3) 배급(Distribution)
4) 상영(Exibition)
5) Other Business

Ⅴ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제안

1. 마케팅 목표

2. 전략제안
1) Ensoff Matrix로 살펴본 성장전략 - 3D영화를 통한 제품개발전략

2. 3D영화를 앞으로의 성장동력이라 보는 이유
1) 3D영화란 무엇인가
2) 국내 영화산업에서 3D영화 증가추세
3) 3D영화에 대한 최근 소비자반응

Ⅵ STP 전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활동의 정도
2) 가격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 활동량에 따른 타겟팅
2) 인구통계학적 기준(연령)
3. 위상정립(Positioning)

Ⅶ 4P 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전략(Product & Service)
1) 3D 콘텐츠 기술 투자
2) 서비스접점 관리
2. 유통전략(Place)
1) 기존 유통망 최대한 활용
3. 가격전략(Price)
1) 기술개발을 통한 3D 영화 가격하락
4. 광고 및 판촉전략(Promotion)
1) 3D 기술 대중화전략
2) SNS 적극 활용


Ⅷ 나의 의견

본문내용
주 5일제 도입 등 제도적 개선에 따라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산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기 시작하였다. 이런 트렌드와 더불어 CJ E&M은 국내 유일한 거대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써 영화, 게임,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따라서 CJ E&M의 향후 성과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향방을 가늠 할 수 있는 척도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CJ E&M은 국내 영화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의 영화시장은 최근 한국영화의 품질이 높아짐에 따라 2000년부터 2008년까지 연평균 11.2%의 매출액 성장률을 나타내었다. 그 후 2년간 다소 침체기를 겪는 듯 했으나 2009년 하반기부터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2009년 51.5%에서 2010년 57%로 소폭 증가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 전략분석
  • M■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 중심■ 디자인은 다르지만 연회비, 혜택은 동일■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기존카드와 동일하게 사용■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프리폼카드 계속출시 예정현대카드 M 프리폼현대카드S MC2ⅲ마케팅◆제품전략‣프리미엄 카드: the black, the purple, the red‣플래티넘 카드‣알파벳 카드-현대카드의 독특한 ‘알파벳(A~Z) 마케팅’ 기법은 카드업계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 2003년 5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M■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 중심■ 디자인은 다르지만 연회비, 혜택은 동일■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기존카드와 동일하게 사용■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프리폼카드 계속출시 예정현대카드 M 프리폼현대카드S MC2ⅲ마케팅◆제품전략‣프리미엄 카드: the black, the purple, the red‣플래티넘 카드‣알파벳 카드-현대카드의 독특한 ‘알파벳(A~Z) 마케팅’ 기법은 카드업계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 2003년 5

  • CGV 전략적 경영
  • FILE:경영학원론CGV 전략적 경영.hwp목차서론1. 선정동기2. 회사소개(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2) CGV 개요(3) CGV 연혁(4) CGV 수상내역(5)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본론3. 복합상영관 동향1) CGV 진입 당시의 동향2) CGV가 업계1위가 된 후의 동향4. 수익모델1) 독창성(Creativity) - 차별화된 서비스(Only One 전략)2) 컨텐츠(Contents)3) 커머스(Commerce)4) 고객(Custmer)5) 재무재표 비교5. 4P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SWOT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E-Money 희망만들기 캠페인, 아이들과 미래, 자선경매등기 타테라 휴먼파워, Metaland(Net Point)옥션이 체결하고 있는 전략적 제휴현황은 위의 표와 같다. 그 중 4P를 중심으로 몇 가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2) 결제주관(대금)의 전략적 제휴 - 삼성카드, 국민은행(1) 삼성카드와의 전략적 제휴전자상거래 업계 최초의 제휴 신용카드 발급으로 거래 활성화 유도 및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 하고 있는 옥션은 기존 유통업체와 신

  • [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E-Money 희망만들기 캠페인, 아이들과 미래, 자선경매등기 타테라 휴먼파워, Metaland(Net Point)옥션이 체결하고 있는 전략적 제휴현황은 위의 표와 같다. 그 중 4P를 중심으로 몇 가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2) 결제주관(대금)의 전략적 제휴 - 삼성카드* 삼성카드와의 전략적 제휴전자상거래 업계 최초의 제휴 신용카드 발급으로 거래 활성화 유도 및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는 옥션은 기존 유통업체와 신용카드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