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의 게임 산업 -리니지`vs`미르의 전설` By 문화, 관습, 법률적 특성 이해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중국진출이유
2.중국게임시장 개괄
3.리니지 & 미르의 전설 컨텐츠
4.리니지 vs 미르의 전설 진출전략
-Licensing(엑토즈), 합작투자(NC/S)
5.시사점
- 본문내용
-
韓國 Red ocean
--->새로운 market 필요
中國 Blue Ocean
12억 인구의 대규모 신흥시장 인터넷 산업의 급성장
(인터넷 보급율 증가, 게임 인구 증가)
리니지 & 미르의 전설 진출 과정
NC Soft (리니지)
- 2002. NC Soft + Sina.com
= NC-Sina (합작투자)
2003. 오픈베타서비스
2003. 4. 리니지 1 현지 상용화
2004. 10. 북경에 R&D 설립
2004. 11. 리니지 2 현지 상용화
2006. 3. 상해에 NC China 설립
엑토즈 Soft (미르의 전설)
2001. 6 엑토즈-샨다 계약 체결
(Licensing)
2002. 불법서버, 로열티 지불 중단
2003. 1. 엑토즈 계약 해지 통보
but, 서비스 지속
국제 분쟁
2003. 8. 엑토즈-샨다
계약 2년 연장 합의
국내 분쟁
2004. 3. 엑토즈-위메이드 합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