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취업사이트 사람인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Ⅲ. 외부분석


Ⅳ. SWOT 분석


Ⅴ. 문제점 파악


Ⅵ. 전략


- 참고자료

본문내용
“취업시장 지각 변동, 사람인이 1위!”
- 뉴시스와이어 2009-10-26 09:04
【뉴시스와이어】최근 하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다시 한번 업계 정상의 자리를 확인했다. 사람인은 얼마 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실시한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데 이어 구글 검색통계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구글의 취업사이트 검색통계에 따르면, 10월 23일 현재 사람인은 타 취업사이트를 제치고 인기 검색어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 한 달간 검색통계 데이터를 살펴보면, 구글의 환산점수를 기준으로 사람인은 63, 잡코리아는 20, 워크넷은 10, 인크루트는 3을 기록하여 사람인이 단연 앞서고 있다.
또 10월 둘째 주, 다음 디렉토리 검색과 리서치 전문기관인 매트릭스의 취업사이트 분석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 잡코리아
1998년도부터 사업을 시작해 업계 1위 업체로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참고문헌
* 취업 사이트
- 사람인 http://www.saramin.co.kr/
-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
- 인크루트 http://www.incruit.com/
* 검색포털 통계 자료
- 다음 http://www.daum.net/
- 네이버 http://www.naver.com/
* 뉴스 관련 기사 자료
- YTN 사이트 http://newswire.ytn.co.kr/newsRead.php?md=A01&tm=1&no=433929
- 파이낸스 투데이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87
* 참고문헌
- 국내 취업 정보 사이트의 서비스 발전을 위한 품질현황 비교 및 분석,
정경희, 김형래(2008.09)
- <광고관리> 안광회 외 3인 - 법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개발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을 통한 지역자원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사회복지관의 경우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보다는 지역 욕구와 지역의 특성을 중심으로 하는 표적시장과 개별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요구된다. 또한 현대의 지식정보사회와 인터넷의 확산은 네트워크 구축이 마케팅을 위한 기본적이며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므로 네트워크의 활용이 적극 요구되고 있다. 1) 사회복지관 환경 분석사회복지관이 물질자원 개발

  • [경영정보시스템] 파란닷컴 분석및 대안제시
  • 분석① Strengths - 막강한 자금력② Weakness - 사이트를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뚜렷한 주무기의 부재③ Opportunities - KT그룹과의 인프라 구축과 활용④ Threat - 커뮤니티 포탈간의 심각한 경쟁5. 수익성 모델 및 제안 사항 (1) 수익성 모델① 메일부분 - 바로가기 아이콘② 블로그 부분 (2) 제안 사항1. 파란 닷컴의 서비스 분석• 케이티하이텔(주)이 2004년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브로드밴드 유무선 통합 인터넷 포 털사이트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동작

  • [사업계획서] 전문 직업인 멘토링 캠프
  • 마케팅 전략4p전략product(제품)-Professional mentoring systemPrice(가격)- 설문조사에 따른 균일가 30만원 책정참가 신청은 온라인 접수를 원칙Promotion(촉진)- ㈜ 메가스터디 의 인터넷 홈페이지 배너 광고싸이월드 타운 개설 및 이벤트 참여시 도토리 지급한동대학생, 한동국제학교 학생 10% 할인Place(유통)-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참가 신청각 지역 별 대도시로의 셔틀버스 운행SWOT전략강 점(Strength)1. 학생들에게 직접 롤모델을 만나서 꿈을 더 키울 수 있

  • 마케팅 전략수립
  • SM&RT마케팅 전략안Marketing from Zero 2 HeroContentsⅠ.Planning1.전략의 의미2.전략적 마케팅 계획2-1)상황분석2-2) 마케팅 목표 설정2-3) 표적시장의 선택2-4)마케팅 믹스 개발2-5)마케팅계획의 작성과 평가3. Best practices3-1) SM&RT 상황분석3-2) 마케팅 목표 설정3-3) 표적시장의 선택3-4) 마케팅 믹스 개발3-5) 마케팅 계획Ⅱ.Research1.설문조사 실시목적2.버블프로젝트2-1)버블프로젝트의 의미2-2)버블프로젝트로 수집된 인사이트2-3)프로젝트의 수행방법 (수행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전략, 스타마케팅, 수익모델 체제 분석4. 티몬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Ⅱ. 본론 3.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및 비교분석1. 소셜커머스 진출 사례 - 의류 기업 리바이스 2. 소셜커머스 주요 사례 - 그루폰, 쿠팡, 위메이드, 티켓몬스터 등등Ⅲ. 결론 - 소셜커머스 향후 전망, 나아갈방향Ⅳ. 참고문헌, 출처사이트Ⅰ. 서론 - 주제선정동기 / 연구방향 서론 - 주제선정배경 최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ㅁㅁ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