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M&A(기업 인수 합병)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략으로서의 합병
- 해외 투자
- M & A
- 해외 M&A의 종류
- 사업 분할
- M&A의 효과
- 신설, 합작투자 및 M&A 비교평가
- 우리나라 기업의 M&A
- 미국의 M&A
본문내용
해외 투자

해외간접투자
국내 투자자가 이자, 배당금, 증권의 가격 상승에
따른 차익 등 주로 수익을 얻을 목적으로 외국
기업이 발행한 채권이나 주식을 매입하는 것

해외직접투자
국내투자자가 외국기업의 경영권을 확보할 목적
으로 외국기업을 매입하거나(M&A) 외국에 기업
을 신설하거나 외국기업과 합작으로 기업을
설립하는 것

M & A
정의
합병과 매수 ( Mergers and Acquisitions )
2개이상의 기업이 통합하여 법률적으로나 실질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합병이나 어느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주식 또는
자산을 취득하여 경영권을 획득하는 매수
역 M&A도 포함 ( 폭넓은 정의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기업들은 크게 신설투자방법과 기업인수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방법은 장∙단점이 존재하며 은행업과 같은 서비스업의 경우 초기의 기업인수/신설투자의 올바른 전략 선택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보고서의 초점이 CITI은행의 기업인수 합병 사례에 맞춰줘 있기 때문에 기업인수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3) 기업인수, M&A(Mergers & Acquisitions)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입함으로써 소유권을 획득하는 경영전략이다. M은 기업합병을, A는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기업구조조정의 발생이다. 미국의 경우 1980년대는 합병 및 인수(Manager and Acquisition:M&A), 규모축소와 합작투자가 성행하였고,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IMF관리체제하에서 금융기관 및 기업의 구조조정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기업간 계약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따라서 자신의 생존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상기술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③노동인력의 다변화이다. 경제의 국제화가 진전되면서 국내외에서 외국인 기업과의 접촉과 외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인수합병 추진’ 등이다. 이런 정책의 강도가 높아진다면 경영압박 요인이 될 수 있다. 한국 기업들은 중국 내 시장 점유율 확대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국 내 시장수요와 정책변화 동향을 면밀히 관찰해야 한다.(2) 문화1) Hofstede 모형분석 지역별 문화차이 분석(ANOVA 분석)> 지역별결과단동태원천진권력거리324038단동=태원=천진개인주의804976태원< 단동,천진남성성39-327단동=태원=천진불확실성회피10441113태원< 단동,천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국제금융위기와 같은 새로운 환경적 변수에 대해, 한국기업들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모색하기 위해 이 글에서는 두가지 축을 중심으로 한국 기업 경영사를 고찰해보려 한다. 첫 번째는 1997년 IMF 구제금융 위기를 기점으로 한 시간적 축이다. 한국 기업 경영사에서 가장 큰 위기였고 동시에 변화의 시기였던 1997년을 전후로 ‘과거’와 ‘현재’를 나누어, 각 시기 기업경영의 특징들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 [국제경영]전략적 제휴 분석 및 사례- 한솔제지, 메디슨
  • 기업 유지추진산업협력 혹은 해외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주로 경쟁기업 쌍방 추진제휴목적시장접근, 기술이전 및 전수 경쟁기업간 세계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협력※자료: 한국무역협회, 『전략적 제휴의 실태와 활용방안』 1993, p. 24 ; 대외경제정책연구원,『전략적 제휴와 기술혁신의 국제화, 1994, p. 20.2)전략적 제휴의 동기(목적)국제 기업간의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도 인수합병(M&A)이나 합작투자(joint venturing)와 마찬가지로 경영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